▲(출처=ⒸGettyImagesBank)

미국의 한 인기 토크쇼에서 소개된 와일드 망고는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많은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화제가 됐다. 특히, 최근 봄철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와일드 망고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제격이다. 이에 와일드 망고의 효능부터 와일드 망고 부작용, 와일드 망고 먹는 법, 와일드 망고 다이어트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자.


와일드망고의 효능

주로 과육을 먹는 일반 망고와는 달리 와일드망고는 보통 씨앗을 섭취한다. 와일드망고 씨앗에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특히, 랩틴 호르몬이 식욕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와일드망고에는 아디포넥틴이라는 호르몬을 함유하고 있어 지방을 분해하는데에 도움을 준다. 보통 이 호르몬은 운동을 해야 분비되지만 와일드망고를 먹으면 운동을 하지 않아도 이 호르몬이 나와 지방분해가 되는 효과를 가지게 되어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이 주로 찾아 먹는다. 이 밖에도 와일드망고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해 여성 갱년기 증상에도 좋으며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감소시켜 각종 혈관 질환을 예방해주기도 한다.


와일드망고 먹는방법, '와일드망고 젤리'

최근 해외직구 뿐만 아니라 홈쇼핑에 많이 판매되고 있는 와일드망고는 와일드망고 가루, 와일드망고 젤리 등 다양한 형태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즐길 수 있다. 와일드망고 젤리를 먹을 때는 간식처럼 그냥 먹어도 되지만 와일드망고 특유의 맛이 싫다면 와일드망고 젤리나 와일드망고 분말을 요거트 혹은 음료수 등에 섞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단, 와일드망고를 고를 때는 올리고당 등과 같은 첨가물이 함유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먹을 때는 와일드망고 하루 권장 섭취량인 2~3g을 넘지 않아야 한다.


와일드망고의 부작용, '안면홍조 주의'

와일드망고를 과다 섭취할 경우 붓기 및 안면홍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또, 와일드망고를 많이 먹게 되면 설사 및 복통을 유발 할 수 있으니 하루 권장 섭취량을 지켜 복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