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청소기 및 물걸레청소기 구매요령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미세먼지 심각성이 대두되면서 실내 청소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실내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청소기 뿐 아니라 물걸레로 바닥을 닦아야 한다. 이 때문에 요즘은 물걸레 청소가 가능한 청소기 등 기능 좋은 청소기를 볼 수 있다. 무선청소기 잘 고르는 법 등 청소기에 관한 정보를 살펴보자.

배터리 용량 확인 필수

무선청소기를 구매할 때 꼭 확인해야 할 것 중 하나가 배터리 용량이다. 충전해서 쓰는 무선청소기는 배터리가 없으면 작동이 불가하기 때문에 충전한 배터리로 얼마나 가는지 체크해야 한다. 배터리 용량 체크와 청소 시 사용되는 전력 소비량이 얼마나 되는지, 일체형 배터리를 사용하는지도 알아둬야 한다. 또 배터리의 위치가 청소기 사용 시 잡는 부분에 위치해 있으면 사용 시 불편함을 겪을 수 있어 확인이 필수다.

무선청소기 분당 회전 수&모터출력

무선청소기는 이동이 편리해 구석구석 청소가 가능하지만 청소기의 흡입력이 약하다면 청소기 사용이 무의미해 진다. 따라서 청소기를 고를 때 기능을 결정하는 모터출력과 분당 회전 수를 체크해야 한다. 모터출력이 높을수록 먼지를 흡입하는 기능이 높아 청소 효율이 높아지게 된다. 또 분당 회전 수의 경우 물걸레 청소기 사용 시 청소 정도를 알 수 있다.

청소기 소음을 구매 전 알 수 있는 방법은 청소기 해당 홈페이지와 상품 상세페이지를 통해 청소기 소음 DB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확인이 어렵다면 직접 판매 매장을 찾아 소음 정도를 테스트 하는 것도 방법이다. 요즘에는 다양한 무선청소기가 출시돼 소음이 적은 청소기들이 많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