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우리 몸에 있는 장에는 피르쿠테스에 속하는 즉 비만세균 내지 뚱보균이라고 불리는 유익균보다 많으면 조금만 먹어도 살이 불어가는 체질이 된다. 이러한 이렇게 체중이 늘어나는 체질을 바꾸기 위해서는 뚱보균 잡는 좋은 유산균, 유익균을 만들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장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를 지속적으로 먹어야 한다.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는 어떻게 먹으며, 무슨 효능이 있을까?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우선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체내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균이다.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우리 대장 속에서 혐기성균에 의해 변한다. 체 내 장에 도움을 주는 프리바이오틱스 효과는 우리 몸 속장운동을 촉진시켜 힘든 변비에 효과적이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이렇듯 프리바이오틱스의 효과는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을 조절해 건강에 도움을 준다.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프로바이오틱스는 프리바이오틱스 효능과 같이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균이다. 하지만 프로바이오틱스은 먼저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의 증식을 도와 주는 역할을 한다. 즉,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은 한마리의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을 먹으면 하룻 밤 사이 동안 2500억마리까지 늘어나기도 한다. 그렇게 때문에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 가루끼리 함께 섭취해야 훨씬 프리바이오틱스 다이어트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또 최근에는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새로운 바이오틱스 제품도 출시했다. 프로바이오틱스 약국 등 시중에 판매 중인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은 ▲녹십자 프로바이오틱스 ▲폴리시아 프로바이오틱스▲프로스랩 프로바이오틱스 ▲슈퍼 프로바이오틱스19 ▲종근당 프로바이오틱스 ▲오한진 프로바이오틱스▲일리윤 프로바이오틱스 에센스 등이 있다.


프롤린 유산균 효능

효과를 보고 싶다면 프롤린 유산균이 첨가돼 있는지 봐야한다. 이렇듯 단백질 아미노산의 구성요소 중 하나인 프롤린 유산균은 피부에 중요한 콜라겐을 만드는 성분이다. 또한 장 점막도 콜라겐으로 돼 있기 때문에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 프롤린 유산균을 같이 먹어야 장 내 있는 유산균 보호 효능이 있다.



프롤린 유산균·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먹는 방법

프로바이오틱스,프리바이오틱스,프롤린 유산균 등과 같이 이렇게 유산균 제품을 살 때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마크를 받은 제품으로 구매해야 한다. 만약 처방전을 맞아 항생제를 먹고 있다면 4-5시간이 흐른 후 유산균을 복용해야 한다. 항생제와 유산균을 같이 먹게 되면 몸 속 유산균 대부분이 사라지기 때문이다. 거의 프롤린 유산균·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알약이나 가루,캡슐 등으로 팔고 있다. 유산균은 아침 공복에 섭취하며, 유산균 복용 후 먹고 나서 1시간 동안 음식 섭취는 자제한다. 또 이런 유산균을 지나치게 먹어서는 안된다. 만약 유산균을 너무 많이 먹었다면 우리 몸의 장이 무리하기 때문에 먹게되면 3~8g, 즉 하루 권장 섭취량만 먹는것이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