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여행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대표적인 해외여행지 중 하나인 베트남은 볼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베트남의 유명한 도시 호찌민, 다낭, 하노이 등 관광지가 많은 곳들이 자리해 있으며 볼거리가 많아 여행지로 제격이다. 한국 사람들 사이에서는 다낭 여행과, 하노이 여행이 인기 높으며 날씨가 추운 겨울에는 따뜻한 곳에서 색다른 경험이 가능하다. 인기 높은 여행지 베트남의경우 우리나라와 반대로 문화, 날씨 등이 차이가 있어 베트남 여행이 처음이라면 사전에 정보를 수집 후 떠나는 것이 좋다. 대표적인 도시 하노이를 여행할 때 가볼만한 곳과 계절 정보를 소개한다.

하노이 여행 계획

하노이는 베트남의 수도로 대표 관광지 다낭보다 북쪽에 있는 도시이다. 하노이는 베트남 여행을 계획한 수많은 관광객들이 꼭 방문하는 코스로 알려졌다. 중남부 지역과 달리 하노이는 볼거리가 다양하다. 첫번째로 하노이에서 꼭 가봐야 할 곳으로 바딘 광장, 호치민 생가, 성요셉성당 등이 있다. 하노이 여행 시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밀크티, 사탕수수 고기, 쌀국수, 코코넛 아이스크림 등이 있다.

하노이는 4월 정도가 되면 20도 정도로 우리나라 7월 정도의 날씨라고 볼 수 있다. 4월 경에는 여름 날씨이기 때문에 여름에 입었던 옷을 준비해야 한다 . 하노이는 비 내리는 날이 많아 갈아입을 옷, 신발, 우산 등도 준비해야 한다 . 또한 지역마다 건기, 우기로 나눠지며 대부분 2월에서 4월, 8월에서 10월이 베트남 여행객들이 몰리는 시기다.

하노이 근교 여행

하노이와 함께 여행하기 편한 곳으로 하롱베이를 생각해 볼 수 있다. 하롱베이는 크고 작은 섬들이 있으며 하노이와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다. 하롱베이는 하늘에서 내려온 용이라는 의미며 세계적인 여행지로 유명해 수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하롱베이의 경우 하노이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해 방문할 수 있으며 패키지여행, 크루즈 등을 통해 하롱베이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