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시니아의 다양한 효능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보조제 중 탄수화물 억제 효과가 있어 지방 생성을 막아주는 제품들이 핫하게 떠오르고 있다. 많은 제품 중 주목 받고 있는 것은 가르시니아 복용을 통한 다이어트 방법이다. 가르시니아는 인도 남서부에서 자라나는 열대식물을 뜻한다. 가르시니아 효과와 먹는 방법,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방법과 주의사항까지 자세하게 소개한다.

가르시니아의 다양한 효능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껍질에 들어 있는 HCA의 경우 활성성분으로 알려져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또 가르시니아는 호르몬 수치를 높여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를 낸다.. 이 뿐 아니라 가르시니아에 함유된 세로토닌이 적은 양을 먹어도 포만감을 유지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도움을 줘 우리 몸에 지방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 다이어터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가르시니아 효능에 따라 가르시니아 섭취를 돕는 보조제가 출시되고 있다.

가르시니아 섭취법은?

가르시니아 섭취 방법은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주로 식사 전에 복용한다. 그 이유는 지방생성을 막는 효과가 음식물 섭취 후 약 30분에서 1시간 사이 발생하게 하기 위함이다. 한편, 가르시니아를 고를 때는 물에 잘 녹는 수용성 가르시니아를 추천한다.

가르시니아 주의사항

각종 보조제가 출시되면서 가르시니아 부작용에 대한 걱정도 높아지고 있다. 가르시니아 성분이 간에 좋지 않을 수 있다는 의견이 있이 깨문. 여러 연구 중 가르시니아가 간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결과도 있다. 따라서 가르시니아를 섭취하기 전 전문가와 상담을 추천하며 제조사가 안전한지, 용량이 적당한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