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바르지 못한 자세로 골반이 비뚤어진 사람들이 많다. 골반이 바르지 못하면 몸 전체가 쑤시고 피로도 쉽게 풀리지 않는다. 하체비만의 원인으로 꼽기도 한다. 골반을 교정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추나요법·도수치료 골반교정

추나요법이란 근육, 관절 등을 움직여 틀어진 부분을 교정하는 치료법으로 한의학에서 사용한다. 도수치료는 환자의 상태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적합한 도수 치료와 운동을 하며 치료하는 치료법이다. 추나요법, 도수치료 모두 보험 혜택을 보지 못하는 치료법이기에 한 번 치료를 진행하려면 상당한 비용이 들었다. 환자의 상태나 질병에 따라 부르는 비용도 병원마다 달랐다. 지금은 추나요법 치료에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고, 도수치료는 실비보험에 적용되기 시작했다. 추나요법, 도수치료 치료비 부담이 적어지면서 두 치료법으로 골반을 교정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었다.


필라테스·요가 골반 교정

자세가 좋지 않은 사람은 자세를 신경써서 바로잡는 것이 좋다. 자세교정은 필라테스, 요가가 효과적이다. 필라테스와 요가와 같은 전신 운동은 주위 헬스장에서 관련 강좌를 쉽게 찾을 수 있다. 근육에 무리를 주지 않고 혈액순환에도 좋다.


다이어트로 골반교정 효과 보기

골반교정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건강 예능인 MBN 천기누설에서는 과거 골반 교정을 하면서 체중을 감량하는 비법을 전수해 주목을 받았다. 해당 프로에서는 20kg 체중감량에 성공한 사람이 다이어트 성공비결을 1년 간의 골반교정운동이라고 밝혔다.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의 말에 의하면 골반 교정 운동이 몸 순환을 잘 되게 해준다고. 골반교정 운동은 자신의 골반을 위치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몸을 뒤로 젖히고 골반을 무릎과 함께 지그재그로 움직인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