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원산지가 이집트인 몰로키아는 옛날부터 고대 이집트들의 식용으로 사용되어온 것은 물론 통증완화 등의 약용 목적으로 활용되어 왔다. 특히, 몰로키아는 피부미용에도 효능이 있어 클레오파트라가 피부를 관리할 때 사용했다고 여겨진다. 최근 연구결과 의하면 몰로키아 추출물이 면역 증진 효능이 있다는 것이 확인되면서 몰리키아 효능을 비롯해 몰로키아 먹는방법, 몰로키아 재배, 몰로키아 분말 등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에 몰로키아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자.


몰로키아의 효능

'클레오파트라' 허브로 불리는 몰로키아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몰로키아는 대표적으로 항상화 작용에 큰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다. 몰로키아는 항산화물질인 베타카로틴과 각종 비타민, 칼슘, 칼륨 등이 다른 녹황색 채소에 비해 많은 들어 있어 노화를 막아주는 것은 물론 피부미용 및 감기예방에도 그 효능이 있으며 낮은 칼로리로 높은 영양소까지 함유하고 있어 일본에서는 이미 다이어트 식단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 게다가 몰로키아는 많은 식이섬유까지 함유하고 있어 배변활동에 도움을 줘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도 소개됐다. 이 밖에도 몰로키아는 활성산소를 억제해 항암 효능까지 갖추고 있으며 간에서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억제해 지방간 예방을 더불어 나쁜 콜레스테롤 배출 효능까지 가지고 있다.


몰로키아 먹는 법, '몰로키아 분말 활용'

일반적으로 몰로키아는 식물의 형태와 분말의 형태로 많이 판매된다. 여러가지 요리에 첨가할 수 있는 몰리키아 분말은 주로 많은 이들이 보리차처럼 끓여 먹기도 한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이미 일본 여성들 사이에서 몰로키아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더불어, 일본에서는 몰로키아를 몰로키아 면과 스프, 냉채, 샐러드, 된장국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해 먹는다. 특히, 몰로키아는 분말과 줄기육수 등으로 활용해 먹는 방법이 있는데 다시마를 함께 넣고 줄기육수를 만들어 먹으면 몰로키아의 효능을 더 높일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