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갱년기가 되면 심장이 두근거리거나, 체온이 오르는 등 증상을 나타낼 수 있고 일상에서도 불편한을 겪는다. 따라서 갱년기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섭취하며 호르몬 관리에 힘쓰는 것이 중요하다. 천연 에스트로겐이 많은 석류 효과와 섭취방법, 부작용 등을 알아보자.


석류 효능 소개

석류는 열매와 함께 껍질도 역시 혈압 낮추는 방법, 동맥경화 예방에 좋으며 석류의 주요 성분은 당질이 약 40% 비율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석류 안에는 갱년기에 도움이 되는 천연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많아 여성들에게 각광 받고 있는 과일로 전해졌다. 나이 40대~50대에 찾아오는 갱년기는 에스트로겐이 적게 분비되는 시기로 현기증, 이명, 불면증 등 여러 증상이 동반되는데 석류를 섭취해 갱년기 증상을 극복할 수 있다.


석류에 다량 함유돼 있는 알라그산이라는 성분이 피부에 공급되는 수분을 증가시켜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천연 에스트로겐과 비타민은 주름 개선 효과가 있어 탱탱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으며, 석류에 들어있는 시트르산 성분이 피부 노화를 예방한다. 이 뿐 아니라 석류는 남성들에게도 도움이 되는데, 발기 부전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주며 피로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석류 부작용 소개

평소 천식을 앓고 있는 경우 석류를 먹으면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어 가려움증, 피부 트러블, 구역질 등 증상이 동반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석류는 혈압을 낮게 해 혈압을 조절하기 위해 약을 먹고 있는 사람은 주의하여 섭취해야 한다. 석류를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연령이 낮을 때부터 월경을 하게될 수 있으며 가슴 부위가 붓는 등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석류 먹는 방법과 잘 고르는 법

석류는 열매와 씨, 껍질 모두를 먹어야 영양소를 모두 섭취할 수 있다. 열매를 제외한 껍질, 씨는 그냥 먹기에는 어려워 석류를 흐르는 물에 씻어 차로 우려 먹는 것을 추천한다. 석류는 만졌을때 물렁하지 않고 단단한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