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콜라비는 양배추와 순무를 인공적으로 교배시켜 만든 품종이다. 양배추와 같은 외형을 가졌지만 속은 순무며 91%의 수분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콜라비에 대해 알아보자.


식이섬유多 콜라비 효능

콜라비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식이섬유 함유량은 배추의 1.5배, 순무의 2배다. 적게 먹어도 배가 쉽게 불러 체중조절에 효과적이다. 콜라비는 지방을 분해하고 몸에 쌓인 에너지를 사용하도록 한다. 또한, 콜라비는 항암에도 좋다. 백혈구 및 면역 단백질을 조율해 항암 효과는 보이는 것. 콜라비를 자색으로 보이게 하는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효과도 지녔다.


콜라비에는 미네랄도 풍부하다. 미네랄의 영향으로 신진대사나 면역력을 높여준다. 비타민 C 역시 다량 함유돼 있어 피부관리용으로도 효과를 발휘한다. 알칼리성 채소인 콜라비는 피로를 회복해주며 칼슘이 많이 들어있어 갱년기에 좋은 음식 중 하나다.


콜라비 요리와 보관법 부작용은?

콜라비는 28칼로리(100g 기준)를 가졌다. 콜라비 구매법은 잎을 보면 된다. 잎이 보송보송하고 색은 녹색인 것이 좋은 콜라비다. 줄기는 너무 커서도 작서도 안되며 테니스공 사이즈를 추천한다. 콜라비는 밀봉해 냉장고에 보관해야 하는데, 잎은 떼고 줄기를 젖은 키친타월로 감싼다. 콜라비 요리는 무궁무진하다. 샐러드부터 생채나 구워먹기도 한다. 콜라비 성분 중 하나인 글루코시놀레이트는 갑상선에 좋지 않아 갑상선이 약하거나 관련 질병이 있는 사람은 되도록 지양하는 것을 권장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