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여러 영양소가 함유된 토마토는 다양한 요리에 넣어 먹을 수 있으며 다이어터들에게도 인기 높은 음식이다. 수분이 많아 포만감을 줄 수 있으며 칼로리가 거의 없는 토마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토마토 요리, 토마토주트 만들기 등을 소개한다.


토마토 효능 소개

토마토 성분 중에는 라이코펜 성분이 들어 있다. 라이코펜은 강력한 항산화물질로 피로감을 낮춰주며 염증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으며 전립선암, 유방암, 소화기계통 암 등을 예방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이 뿐 아니라 토마토는 장운동에 도움을 주는 펙틴 성분이 들어 있으며 뿐만 아니라 루틴 성분이 혈관 건강을 지켜주고 고혈압 환자에게도 좋다. 또 토마토의 칼륨은 몸 속 나트륨 배출을 도우며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마지막으로 토마토는 호르몬 분비는 원활하게 도와 신진대사 활성화로 체중감량을 돕는다. 토마토 칼로리는 100g에 약 14kcal로 거의 없다.


토마토 활용한 요리 레시피

토마토를 넣은 여러가지 요리로는 구운토마토샐러드, 토마토 잼, 달걀토마토볶음, 토마토 파스타 등이 있다. 토마토는 바질과 궁합이 좋아 빵에 바질 잼이나 소스, 토마토를 함께 먹으면 맛있는 요리가 완성된다.

아침 대용 식단으로 좋은 토마토 주스 레시피를 소개한다.


1. 싱싱한 토마토와 얼음, 꿀을 재료로 준비한다

2. 토마토를 갈기 전 차가운 물로 씻는다

3. 토마토를 데치기 전 윗 부분에 칼집을 내고 데친 후 껍질만 벗겨낸다

4. 준비한 얼음과 함께 손질한 토마토를 갈 때 기호에 맞게 꿀이나 설탕을 넣는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