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많은 연예인들이 살 빼는 방법,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으로 핑거루트 다이어트 성공담이 등장해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때문에 핑거루트를 판매하는 곳도 많아졌으며 핑거루트 다이어트 비용과 효능, 핑거루트 상품 등 핑거루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 핑거루트는 무엇?

인도네시아에서 자라는 것으로 유명한 핑거루트는 열대우림 지역에서 자라는 식물로 생강과에 속한다. 사람 손가락과 흡사한 모양을 갖추고 있어 '핑거루트'라고 널리 알려졌다. 몸에 좋은 약초 또는 요리 레시피에 활용되면서 수많은 사람들 사이 화제되고 있다.


핑거루트를 건조해 섭취하면 응축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다. 때문에 핑거루트 양이 적어도 많은 영양 성분을 얻을 수 있다. 핑거루트에 함유된 판두라틴은 단백질을 활성화시켜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이며, 지속적으로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 인해 자연스럽게 다이어트 효과를 보게 된다. 또 핑거루트 효능 중 항산화 기능은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이며 항염 효과, 암 예방 등 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핑거루트 먹는 방법

핑거루트 다이어트가 떠오르면서 핑거루트 먹는 법, 사는 곳에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핑거루트를 활용한 생식이나 티, 알약 등 많은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핑거루트의 경우 해산물 요리에 쓰면 생강 대용으로 사용하면 비린내를 사라지게 한다.


핑거루트 부작용

핑거루트는 큰 부작용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사람 마다 약간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생강과인 핑거루트는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어 평소 열이 많은 체질이나 장 기능이 좋지 않으면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하다. 핑거루트를 갑자기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복통을 유발하거나 설사 증상이 나타나 하루 권장 섭취량을 지켜서 먹어야 부작용이 없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