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etty Imagesd Bank)

배우 양미라가 예능 프로그램 '아내의 맛'에 출연해 공개한 GI다이어트는 칼로리 대신 GI지수를 확인해 GI지수가 낮은 음식을 먹는 다이어트다. 당지수 또한 체중조절의 좋은 지표가 될 수 있다. 당지수는 100g 포도당이 우리 몸에 들어왔을 때 혈당이 어느정도 상승하는가를 알려준다. GI지수는 0~100 사이로 표시하며 GI지수가 높은 음식은 70이상 GI지수가 낮은 음식은 55이하다.


GI지수 다이어트 특징

음식을 특정 시간을 정해서 먹는 간헐적 단식이나 한가지 음식으로 칼로리를 조절하는 원푸드 다이어트와는 다른 GI지수 다이어트는 GI지수가 낮은 음식을 먹는 것을 중점으로 둔다.

당지수를 조절하게 되면 인슐린 분비가 억제된다. 인슐린 조절로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GI지수가 높은 식품 알아보기

GI지수가 높은 식품은 바게트와 쌀밥이 있다. 감자와 옥수수 등도 GI지수가 높은 식품에 속하며 우동, 라면을 들 수 있다.


GI지수가 보통인 식품 알아보기

쌀밥과 달리 보리밥은 GI지수 66으로 GI지수가 보통인 음식이다. 파스타나 아이스크림, 치즈피자도 GI지수가 보통이다.


GI지수가 낮은 음식 확인하기

GI지수가 낮은 음식은 과일과 채소 종류가 많다. 바나나, 포도가 GI지수가 낮은 과일이며 사과나 귤은 30대로 바나나와 포도보다도 GI지수가 낮다. 양배추, 우유는 20대며 미역은 16으로 GI지수가 가장 낮은 편에 속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