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 싸게 구입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최근 많은 사람들이 휴가를 계획하면서 항공권가격비교사이트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항공권 예매사이트에서 프로모션만 잘 이용해도 싸게 저렴하게 항공권을 예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항공권 싸게 구입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저가항공 이용하기

저가항공을 오래 타면 불편하겠지만 가까운 거리라면 저가항공 이용을 추천한다. 왕복 항공권이 더 저렴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굳이 같은 항공의 왕복항공권을 사지 않아도 된다. 저가항공이 두 군데 이상 있다면 편도 항공권 구매를 추천한다. 국내 항공권 역시 저가항공권을 이용하는 것이 이동시간과 비용을 줄이는 방법이다.

특정 요일에 예매하기

여행을 가게 되면 항공권을 화요일, 일요일 아침에 예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요일별로 가격이 달라지고 예매하는 시간에 따라 가격이 바뀔 수 있기 때문이다. 목요일~토요일은 사람이 몰려서 항공권 예매에 부적합하다.

항공권 비교사이트 이용하기

해외항공권 가격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항공권의 가격이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땡처리 항공권을 만나볼 수도 있다. 하지만 항공권을 구매하는 시점이 점점 빨라지면서 땡처리 항공권을 찾아보기 어려워졌다. 하지만 땡처리 항공권이 나오는 여행지도 많기 때문에 여전히 노려보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