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etty Imagesd Bank)

워킹홀리데이란 타국에서 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다. 협정이 맺어진 국가의 1년 특별비자를 받는다. 신청 기준은 각 나라별로 다르며 여러 단계를 거쳐 대상자가 선정된다. 우리나라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워킹홀리데이 국가는 호주다. 호주는 워킹홀리데이 신청이 간편하고 임금이 높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신청 법과 신청 기간, 나이 제한 등을 알아보자.


호주 워홀 비자

유학원을 이용하면 비자 안내를 자세히 받을 수 있으나 직접 신청하는 법도 어렵지 않다. 워홀용 호주 비자 준비물은 비자 수수료와 여권, 마스터나 비자 카드 등이다. 여권은 6개월 이상 기간이 남아있어야 하며 여권의 정보 그대로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온라인에서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하기하기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호주 이민성이 주관한다. 호주 이민성 홈페이지에서 이민·시민권 카테고리에서 비자 관리에 들어간다. 워킹홀리데이를 위한 호주 비자는 work에 있으며 work에도 다양한 비자가 있으니 맞는 비자를 신청해야 한다. 비자 신청에는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호주 워홀 신청 기간·나이 제한

호주는 따로 워킹홀리데이 신청 기간을 정해두지 않는다. 조건에만 해당된다면 언제든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특히, 호주 워킹홀리데이는 다른 나라에 비해 접근하기 쉽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신청 가능 나이는 만 18~30세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