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썹 문신, 후회 없으려면 알아둬야 할 다양한 눈썹 모양과 부작용을 알아보자 (출처=ⓒGettyImagesBank)

눈썹은 사람들의 이미지를 바꿀 수 있는 중요한 부위다. 배우들 중에서도 이미지 변신을 위해 눈썹 모양을 바꾸기도 한다. 요즘은 눈썹을 매일 다듬거나 눈썹 숱이 없는 경우 눈썹 문신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눈썹 문신은 시술을 통해 셀프로 관리하는 것보다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으며 특히 여자들은는 화장할 때 번거로움을 덜 수 있기 때문이다. 눈썹 문신 시술하는 곳이 많다고 해서 무작정 문신을 하는 것은 조심해야 한다. 눈썹 문신 과정을 알아보고 문신 후 관리, 부작용 등을 살펴보자.

눈썹 문신 시술 전에 나에게 어울리는 눈썹 모양을 결정해야 한다. 인기 연예인의 눈썹 모양을 따라 하거나 최근 유행하고 있는 눈썹으로 하는 것보다 여러가지 모양을 고려해 최선의 선택을 해야 한다. 눈썹은 첫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볼살이 많은 편이라면 각진 눈썹이 어울리고 얼굴이 긴 편이고 성숙한 이미지면 일자 모양의 눈썹을 추천한다. 얼굴이 각진 얼굴이라면 둥근 모양의 눈썹으로 온화한 인상을 연출하는 것이 좋고 역삼각형 얼굴형은 곡선으로 된 아치형이 어울린다.

눈썹 문신은 피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쳐 시술 후 관리가 중요하다. 시술 후 24시간이 되기 전에는 세안, 샤워 시 물이 닿지 않도록 해야 한다. 피부 흉터가 남지 않도록 1주일 정도는 재생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문신 후 2주 정도는 자외선을 받지 않게 노력해야 하며 딱지가 생기면 자연적으로 사라질 때까지 유지해야 한다. 그 밖에도 시술 후 음주나 흡연은 염증이 생기게 해 주의해야 한다.

눈썹 문신을 하는 경우 양쪽 시술을 한 번에 받는 것이 좋다. 얼굴의 표정에 따라 근육 모양이 바뀔 수 있어 반드시 표정이 없는 상태에서 도안을 그려야 한다. 또 문신을 하기 전 알레르기 유무와 피부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부 사람들의 경우 시술 후 나타나는 부작용으로 시술 부위에 염증이나 흉터가 발생할 수 있다. 부작용이 생기면 치료가 오래 걸리고 눈썹에 물이 닿지 않게 신경써야 하기 때문에 일상에서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 시술 후 이 같은 부작용이 나타나면 리터치 시술을 선택하거나 레이저 시술로 문신을 없애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