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크릴오일이 화제다. 지난 23일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크릴오일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배우 김민정이 자신의 건강관리 비법으로 크릴오일을 꼽았다. 크릴 오일은 청정 남극해에 사는 플랑크톤의 일종인 크릴로 만든 기름이다. 이에 크릴오일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뜨겁다.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 복용법 등 크릴오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크릴오일 효능은?

크릴오일은 인지질 형태로, 일반 생선오일에 비해 상대적으로 물과 기름에 잘 섞인다. 덕분에 체내 흡수가 빠른편이다. 때문에 크릴오일은 담즙에서 변환된 뒤 소화와 흡수가 이루어지는 과정 없이 바로 세포막으로 흡수된다. 또한, 크릴오일은 기존 오메가3 영양제보다 흡수율은 2배나 높고, 생체이용률은 8배나 더 뛰어나다. 크릴오일은 오메가3 지방 EPA와 DHA를 함유했으며, 항염증기능으로 관절염 및 관절 통증 감소에 도움을 준다. 이밖에도 지방 덩어리를 분해하고, 기름때를 더 쉽게 배출할 수 있는 효과가 탁월해 총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LDL콜레스테롤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다. 항산화 성분 아스타잔틴을 함유해 뇌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준다.

▲ 크릴오일 부작용(사진출처=ⓒ Getty Images Bank)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의 부작용은 과다섭취 시 나타날 수 있다. 식욕감퇴, 설사, 위장 장애 등을 유발할 수 있다. 또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섭취를 피해야한다. 또한 혈액이 묽어져 출혈의 위험성이 있으므로 혈액 응고 억제제를 복용하는 경우 섭취를 삼가해야 한다.


크릴오일 복용법(먹는법)

거의 크릴오일 오메가3을 섭취하는 방법은 영양제 형태로 섭취하게 되는데 크릴오일 추출 과정에서 헥산이 없는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크릴오일 오메가3 먹는 법으로는 위를 자극하지 않도록 경질 형태의 캡슐 제품을 먹도록 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