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사진출처=ⓒ Getty Images Bank)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화제다. 최근 유산균이 장건강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다. 이에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과 프리바이오틱스 추천 및 먹는 법까지 자세히 소개한다.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은 다양하다. 먼저, 프로바이오틱스는 장에 좋은 영향을 주는 유익균 중 하나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속 세포를 보호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능이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단독으로 섭취할 시에는 장까지 무사히 도달하기 힘들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쉽게 말하면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역할을 한다. 따라서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섭취하면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을 더욱 높일 수 있다.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 효능(사진출처=ⓒ Getty Images Bank)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복용법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복용법으로는 유산균의 사멸을 최소화하기 위해 위산분비가 적은 아침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특히 항생제를 복용하는 환자라면, 유산균과 항생제는 함께 복용하지 않도록 해야한다. 항생제가 유산균을 사멸시키기 때문에 30분 정도 여유를 두고 따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프로바이오틱스 고르는 방법

프로바이오틱스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프로바이오틱스 가루, 프로바이오틱스 분말, 프로바이오틱스 캡슐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보통 유산균 제품을 선택할 땐 가루형태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유산균 캡슐 형태보단 가루형태가 효과를 더욱 효과적으로 내기 때문이다. 캡슐을 선택하더라도 캡슐 안에 가루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를 고를 때는 투입균과 보증균이 높은 지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