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좋은 음식 매스틱 분말 가루, 오일, 검 효능과 먹는 법, 부작용 등=ⓒSBS)

위에 좋은 음식 매스틱은 '천연 항생제'로 불리며 그 인기가 뜨겁다. 매스틱은 오직 그리스 키오스 섬에서만 자생하는 매스틱 나무에서 추출한 수액으로, 독성 없는 100% 식물성 천연 물질이다. 위에 좋은 음식으로 통하고 다이어트, 당뇨 등에도 좋은 음식으로 꼽히는 매스틱의 효능과 먹는 법, 부작용 등을 함께 알아보자.




▲(위에 좋은 음식 매스틱 분말 가루, 오일, 검 효능과 먹는 법, 부작용 등=ⓒSBS)

위에 좋은 음식: 매스틱 효능

매스틱은 1년에 단 한번만 채취가 가능하고 한 그루에서 최대 180g 밖에 구할 수 없다. 채취하기 위해서는 매스틱 나무가 2m 정도 자라야 하는데, 자라는 기간이 40~50년 가까이 걸리기 때문이다. 비록 양은 적지만 그 하는 일은 놀라울 정도로 다양한다. 우선 매스틱은 위염과 역류성 식도염, 속쓰림 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위산 분비를 억제해 ▲위염 ▲역류성 식도염 ▲복통 ▲소화불량 등을 완화시켜준다. 여기에 향균 작용을 통한 충치 예방과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미용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밖에 매스틱은 장이 흡수하는 콜레스테롤 양을 저하시키고 저항하는 능력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여러 혈관 및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불린다.




▲(위에 좋은 음식 매스틱 분말 가루, 오일, 검 효능과 먹는 법, 부작용 등=ⓒSBS)

매스틱

분말 가루, 오일, 검 먹는 법 + 위에 좋은 음식 부작용:

매스틱의 섭취 방법 역시 다양하다. 최근에는 분말에서 검, 오일까지 폭넓은 형태로 만들어져 시판 중에 있다. 분말은 물어 타 먹어도 좋고, 검 제품은 간편하게 씹어먹기에 적합하다. 섭취 방법은 하루에 2~3회 티스푼으로 물에 타 마시면 된다. 매스틱은 자일리톨, 프로폴리스와 더불어 세계 3대 천연 항생 물질로 불리는 천연 물질이다. 하지만 식물성 식품이라서 식물 알레르기를 앓고 있다면 먹는 것을 유의해야 한다. 매스틱 과다 섭취 시 설사나 복통, 배탈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매스틱 하루 섭취량인 1000mg을 지켜 먹어야 한다. 이밖에 임산부나 모유 수유자는 매스틱 섭취 전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