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단식방법, 와일드망고 다이어트, 와일드망고 젤리 만들기(사진=ⒸGettyImagesBank)

홍선영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방법'이 연일 인기다. TV 채널 SBS '미운우리새끼'에 출연한 홍진영 언니 홍선영은 다이어트를 선언, 혹독한 식단 조절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른바 '홍선영 다이어트'로 알려진 간헐적 다이어트다. 이에 간헐적 단식 16:8 방법과 간헐적 단식 부작용을 알아봤다. 이어 홍진영 다이어트로 유명한 홍진영 와일드망고 다이어트와 와일드망고 다이어트 젤리 만들기도 함께 소개한다.


▲간헐적 단식 16:8 방법, 간헐적 단식 5:2,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 저녁형 간헐적 단식방법(사진=ⒸGettyImagesBank)

'간헐적 단식'이란?

간헐적 단식 16:8 방법은 하루 중 8시간 동안은 먹고 싶은 만큼 마음껏 식사한 뒤 나머지 16시간은 공복 상태로 유지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또 간헐적 단식 5:2 방법은 5일 동안 먹고 2일은 굶는 방법이다. 더불어 간헐적 다이어트 방법 중 아침형 간헐적 단식방법은 오전 7시부터 오후 3시까지만 음식을 섭취하는 방법이고, 저녁형 간헐적 단식방법은 오후 3~11시까지만 음식을 섭취하는 방법이다.

간헐적 단식식단은 간헐적 단식 시간 외 간헐적 단식방법 물은 가능하지만, 간헐적 단식 커피, 간헐적 단식 탄산수 등 간헐적 단식 간식을 모두 끊고, 폭식을 금해야 한다. 간헐적 단식 효과는 직접적 체중 감량보다는 평소 칼로리 섭취량보다 적게 섭취해 살이 빠지는 원리다.

간헐적 단식 부작용은 너무 오랫동안 단식할 경우, 변비가 생길 수 있다. 또 활동량과 칼로리 섭취량이 적은 여성도 어지럼증 등 간헐적 다이어트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와일드망고 다이어트, 와일드망고 효능(사진출처=ⓒ채널A '닥터지바고' 캡쳐)

홍진영 '와일드망고 다이어트', 와일드망고 효능

와일드망고란, 열대우림 지역에 서식하는 열대식물로 일반 망고와 달리 과즙이 별로 없고, 열매 자체가 씨앗인 게 특징이다. 와일드망고 씨앗에는 영양분이 풍부해 이를 건조하거나 갈아 다이어트 가루인 와일드망고 씨앗 가루나 와일드망고 분말로 섭취한다.

와일드망고 씨앗 가루 효능은 아디포넥틴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지방 분해를 돕는다. 아디포넥틴은 유산소 운동 시 지방을 연소시키는 호르몬이다. 또 와일드망고 씨앗은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주고 과식을 막는다. 또 와일드망고 효능은 식욕조절 호르몬 및 식욕억제 호르몬인 렙틴 호르몬을 정상화해 식탐을 조절한다.


▲닥터지바고 와일드망고 다이어트 젤리 만들기(사진출처=ⓒ채널A '닥터지바고' 캡쳐)

다이어트 추천! 다이어트 와일드망고 젤리 만들기

재료 : 와일드망고가루 3스푼, 젤라틴 10g, 우유 300g


1. 와일드망고가루 3~5g을 물 200ml에 넣고 잘 풀어준 다음 중탕으로 데운다.

2. 찬 생수 100cc에 젤라틴 10g을 넣고 약 10분간 불린다.

3. 냄비에 1, 2번의 재료와 우유 300g을 넣고 약 20분 동안 저어가며 끓인다.

4. 냉장고에 2시간 정도 둬 젤리를 굳힌다.

5.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먹는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