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치아미백 방법과 비용, 치약 추천 등ⓒGetty Images Bank)

깨끗하고 하얀 치아는 미관상 아름다울 뿐 아니라 스스로도 자신있게 웃을 수 있는 이유가 된다. 치아는 나이가 듦에 따라 자연스럽게 치아 변색이 일어나거나 치아 형성 중 치아 성분 자체 변화로 누런 이가 될 수 있다. 일상에서 시도할 수 있는 치아 미백 금액 및 비용 낮추는 방법, 치약 등을 정리했다.


치아 미백 금액 및 비용 확 낮추는 셀프 치아미백 방법

우선 베이킹 소다가 치아 미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베이킹소다를 치아에 뭍힌 다음에 씻어낸 주면 하얀 치아를 만날 수 있게 된다. 또는 과산화수소베이킹소다를 섞어 사용할 수 있는데, 이때 과산화수소는 베이킹소다의 반절 수준으로 사용하도록 한다.




(▲셀프 치아미백 방법과 비용, 치약 추천 등ⓒGetty Images Bank)

레몬도 치아 미백에 사용할 수 있다. 레몬의 즙을 깨끗한 거즈에 묻힌 다음 5분간 치아를 문질러주면 하얗게 된다. 단, 구강 건강이 좋지 않은 경우나 이를 너무 자주 이용하면 치아를 상하게 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치아미백을 위해 오일풀링도 효과적일 수 있다. 오일 풀링은 잠에서 깨자마자 입 안에 기름 한 스푼을 넣고 20분 정도 가글하듯 입 안 구석구석을 헹군 뒤 뱉어내는 것이다. 예를 들어 코코넛 오일은 연쇄상구균이라는 박테리아를 없애는 효과가 있으며 치아미백을 비롯해 입 안 질병을 퇴치하는데 효과적이다.




(▲셀프 치아미백 방법과 비용, 치약 추천 등ⓒGetty Images Bank)

마지막으로 치아미백을 위해 수제 미백치약을 활용할 수 있다. 치아미백제 만드는 법은 탄산칼슘 파우더 1/4컵, GMO가 들어가지 않은 자일리톨 파우더 3큰술, MCT 오일 또는 코코넛 오일 1/4컵을 섞어 일반 치약처럼 사용하면 된다.


한편, 치아 미백을 시도하는 것만큼 우선 커피, 카레, 초콜릿, 담배 등 누런이의 원인이 되는 요소들을 삼가하는 것이 중요하며 병원에서 의사의 처방대로 꾸준하게 치료를 받는 것도 치아미백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