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늦어지는 이유? '임신' 초기증상 및 임신테스트기 사용 시기! 태아보험 가입 시기와 요령까지(사진=ⒸGettyImagesBank)

보통 생리 늦어지는 이유, 생리 안하는 이유로 임신을 의심한다. 임신 초기증상은 생리가 늦어지는 증상 말고도 입덧, 가슴 통증 등 다양하게 나타난다. 또 임신임을 알게 됐다면 임신 주수 계산기로 임신 주수를 잘 세 착오가 없도록 해야 한다. 이에 임신 1주 차 증상을 비롯한 임신 초기증상과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 임신테스트기 사용 시기를 알아봤다. 또 태아보험 가입 시기와 태아보험 가입 요령도 함께 소개한다.



▲임신 초기증상,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 임신 배 나오는 시기(사진=ⒸGettyImagesBank)

임신 초기증상·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

임신 초기증상 1주째는 끈끈한 유백색 냉이 나온다. 또 초기 임신증상은 생리가 멈추는데, 생리가 예정일보다 2주가량 늦어진다면 생리 늦어지는 이유로 임신을 고려해볼 수 있다.

임신 2주 차 증상은 미열, 몸살 등의 감기 증상과 비슷하게 나타난다. 기초체온이 37℃ 이상으로 3주 이상 계속된다면 임신을 의심해봐야 한다.

임신 3주 차 증상은 임신 초기 가슴 통증과 변비 증상이 나타난다. 임신 3~4주 차는 태아가 자궁에 착상해 난소에서 황체 호르몬이 만들어지는데, 이에 따른 임신 착상 증상은 유두 색이 짙어지고 유륜이 넓어진다.

또 임신 4주 차 증상은 유방이 팽팽해지고 만졌을 때 통증이 느껴진다.

더불어 임신 5주 차 증상은 입덧 시기가 시작되고, 혈압이 낮아지며 호르몬과 자율신경에 변화가 생겨 현기증이나 두통이 동반되기도 한다.

위와 같은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는 임신 1~3주 차 증상은 모르고 지나가고, 임신 4~5주 차에 나타나는 입덧으로 알게 되는 경우가 많다.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임신테스트기 사용법(사진=ⒸGettyImagesBank)

임테기 사용 시기·임테기 사용법

임신테스트기 사용 시기는 관계 후 10~14일 정도 뒤다. 임신테스트기 사용방법은 앞쪽의 흰 부분에 임신테스트기 시간 아침 첫 소변을 묻히면 된다. 아침 첫 소변을 묻히고 30초~1분가량 일자로 두면 소변이 흡수돼 결과를 볼 수 있다. 임신테스트기 한 줄이면 임신, 두 줄이면 비임신이다.


▲다이렉트 태아보험 가입시기, 태아보험 가입요령(사진=ⓒ픽사베이)

다이렉트 태아보험 가입 시기·가입 요령

태아보험이란 선천이상아, 저체중아, 미숙아로 태어났을 때 수술 비용, 인큐베이터 입원 비용, 유산 방지 주사 태아보험, 시험관 쌍둥이 태아보험, 시험관아기 태아보험 등 다양한 태아 특약에 어린이보험이 더해진 신생아 전용보험상품이다. 태아보험 가입 시기는 임실 사실 확인 후 22주 이내로, 이후에는 출산 후 어린이보험으로 가입할 수 있다.

태아보험을 고를 때는 태아보험 비교사이트 순위를 통해 태아보험 순위 비교 및 태아보험 특약, 태아보험 사은품을 비교해 고르는 게 좋다. 태아보험은 태아보험 만기, 보험사, 보장 형태에 따라 태아보험 실비, 보장, 담보, 태아보험 특약, 혜택이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최근 태아보험 비교사이트가 많아지면서 태아보험 다이렉트, 고가의 태아보험 사은품(유모차, 카시트, 아기 띠, 범퍼 침대 등)을 주는 태아 보험사도 많은데 태아 실비보험 비교사이트는 금융감독위원회에 등록된 정식 대리점을 고르는 게 가장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