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오메가 3 효능, 먹는 법, 부작용 등 정리=ⓒJTBC)

최근 오메가 3 효능이 풍부한 '크릴오일'이 인기다. 크릴오일은 남극해에 사는 플랑크톤의 일종인 크릴로 만든 기름을 말한다. 특히 오메가 3가 풍부한 건강 식품으로 꼽히면서 시중에 판매되고 있지만 효능만 믿고 구입할 것이 아니라 사전에 부작용, 먹는 법, 구매 시 주의사항 등을 따져보는 것이 우선이다. 이에 크릴오일의 효능 등의 정보를 정리했다.




▲(크릴오일 오메가 3 효능, 먹는 법, 부작용 등 정리=ⓒJTBC)

크릴오일, 오메가 3의 효능은?

크릴오일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돼있다. 크릴오일은 다른 오메가3 식품과 달리 인지질이라고 불리는 분자의 형태로 되어있는 것이 특징인데 이는 물과 잘 섞이는 놀라운 특징을 지녔다. 크릴오일은 지방을 분해하고 혈관의 기름때를 배출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 또한 크릴오일에 함유된 베타아밀로이드 성분 및 아스타잔틴 항산화 성분이 뇌세포 재생을 활발하게 해 뇌졸중ㆍ치매ㆍ황반변성ㆍ동맥경화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크릴오일 오메가 3 효능, 먹는 법, 부작용 등 정리=ⓒJTBC)

오메가 3 효능 좋다지만, 크릴오일 부작용은?

우선 크릴오일은 다량 섭취 시 혈액 응고가 어렵다. 때문에 수술을 앞둔 사람이라면 크릴오일 섭취를 자제해야 한다. 또한 공복에, 또는 과다 섭취할 경우 구토, 설사, 식욕감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크릴오일의 하루 섭취 권장량( 2,000mg)을 따져봐야 한다. 구매 시 크릴오일의 추출법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크릴오일을 추출할 때 헥산, 아세톤 등의 화학용매를 사용한 경우, 추출유에 화학 성분이 일부 남게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크릴오일은 갑각류인 크릴에서 얻어냈기 때문에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를 자제해야 한다.


크릴오일 먹는 법, 비빔장 만들기

오메가 3 효능이 풍부한 크릴오일이 대부분 영양제 형태로 판매되는 가운데 오일 형태의 식품은 비빔장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우선 마늘과 건고추를 잘게 썬 후 크릴 오메가3 기름과 섞는다. 하루 정도 냉장고에서 숙성하면 크릴오일 비빔장이 완성된다. 이 크릴오일 요리법은 열을 가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며, 다른 음식과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