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좋은 음식 크릴오일 효능, 먹는 법, 부작용 등=ⓒSBS)

크릴오일 효능이 '치매, 뇌'는 물론 '다이어트'와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크릴오일은 남극해에서 서식하는 크릴새우로부터 얻은 기름으로 붉은 색을 띄는 것이 특징. 오메가 3가 풍부하고 인지질 구조로 이뤄져 있는 크릴오일의 효능과 먹는 법, 부작용 등을 함께 소개한다.


크릴오일 효능: 당뇨에 좋은 음식

우선 크릴오일은 뇌 건강에 효과적이다. 크릴오일에 함유된 천연 색소의 일종인 아스타잔틴은 뇌 노화를 일으키는 유해한 활성산소를 없애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오메가3가 풍부한 크릴오일은 혈액순환을 돕는다. 이는 혈관을 보호해 뇌졸중, 동맥경화 등을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아울러 크릴오일의 주성분은 인지질인데 인지질 구조는 인체 세포 및 장기의 주요 구성 물질로, 물이나 기름에 쉽게 흡착하는 성질이 있어 혈관 내 지방을 분해해 몸 밖으로 배출시킨다. 이밖에 크릴오일 효능으로는 항산화 효과가 높아 노화 방지에도 뛰어나다.




▲(당뇨에 좋은 음식 크릴오일 효능, 먹는 법, 부작용 등=ⓒSBS)

당뇨에 좋은 음식인 크릴오일 먹는 법: 크릴오일 소스 만들기

SBS 교양 프로그램 '좋은 아침'에서는 크릴오일 먹는 법으로 '크릴오일 관자전 샐러드'를 소개했다. 내용에 따르면 △씻어둔 봄나물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홍고추, 청양고추, 파, 간장, 설탕, 식초, 다진 마늘을 넣고 섞는다 △소스에 크릴오일을 넣어 마무리 한다 △먹기 좋도록 관자를 얇게 자른다 △관자에 밀가루와 달걀 물을 차례로 묻힌 후 중약불에 부친다 △완성된 관자를 소스에 곁들여 먹는다 순이다.




▲(당뇨에 좋은 음식 크릴오일 효능, 먹는 법, 부작용 등=ⓒSBS)

당뇨에 좋은 음식 크릴오일 보관법&구입 전 꿀팁

크릴오일의 변질을 막기 위해 보관 시 직사광성 및 온도가 높은 곳은 피해야 한다. 또한 크릴오일은 습기에 약하기에 다습한 장소도 피하는 것이 좋다. 크릴오일 구매 시에는 크릴오일과 같은 기름류는 추출 과정에서 헥산·에탄올 등의 화학 용매제를 사용할 경우 완제품에 일부 화학 성분이 잔류해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 포장에 `NCS(No-Chemical Solvent)` 표시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크릴오일 부작용: 당뇨에 좋은 음식이지만?

크릴오일은 놀라운 효능을 자랑하지만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크릴오일은 갑각류의 일종인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기름이기 때문에 해산물이나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이밖에 혈액이 묽어져 출혈의 위험성이 있으므로 임산부나 수술을 앞둔 환자는 섭취를 잠시 중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마지막으로 공복에 먹거나 과다 섭취할 시 위 경련, 설사, 구토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하루 권장량인 2000mg 이하에 맞춰 복용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