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늦어지는 이유, '임신' 초기증상? 임신 착상 증상과 임신테스트기(임테기) 사용시기·사용법!(사진=ⒸGettyImagesBank)

생리 늦어지는 이유, 생리 안하는 이유로 임신 초기증상을 의심하는 경우가 많다. 임신 초기증상은 이밖에도 입덧, 가슴 통증 등 다양하게 나타난다. 또 임신 증상이 나타났다면, 임신 주수 계산기로 임신 주수를 잘 세어 분만 예정일을 잘 알고, 착오가 없도록 해야 한다. 이에 임신 1주차 증상을 비롯해 임신 초기증상과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를 알아봤다.

 

 


 

▲임신 초기증상,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사진=ⒸGettyImagesBank)

 

임신 증상·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

 

 

 

임신 초기는 보통 임신 1~3개월을 말한다. 대표적인 임신 초기증상은 생리가 멈춘다. 평소 주기대로 시작되던 생리가 예정일보다 10일~2주 정도 늦어지면 임신을 고려해볼 수 있다.

임신 1주차 증상 및 임신 초기증상 1주째는 거의 무증상이라 잘 느끼지 못하며, 임신 2주차 증상은 임신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등이 증가해 피로감이 심해지고 온몸이 나른해진다. 또 임신 초기 2주 증상은 몸살 기운, 미열 등 감기 증상과 비슷하게 나타나며 끈끈한 유백생 냉이 늘고, 소변 보는 횟수가 잦아진다.

임신 3주차 증상 및 임신 4주차 증상은 태아의 자궁 착상 시기로 유두 색이 짙어지고, 유륜이 넓어지는 증상이 나타난다. 또 임신 5주차 증상은 입덧 시기로, 임신 16~20주쯤 되면 입덧 증상이 없어진다.

이어 임신 5~7주차 증상은 초기 임신증상이 더욱 뚜렷해지면서, 임신 2개월 증상은 ▲입덧 ▲두통 ▲현기증 ▲질 분비물 증가 등을 동반한다.

더불어 임신 3개월 증상은 소변이 자주 마렵고, 배에 가스가 차며 요통이 느껴진다.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임신테스트기 사용법(사진=ⓒ픽사베이)

 

임테기 사용 시기·임테기 사용법

 

 

임신테스트기 사용 시기 및 임신 확인 가능 시기는 생리 예정일이 지난지 2주 후가 가장 정확하다. 임신 확인방법은 임신테스트기를 이용할 수 있는데, 임신테스트기 사용방법은 시약 부분에 임신테스트기 시간 아침 첫 소변을 묻히면 된다. 아침 첫 소변을 묻히고 30초~1분가량 일자로 두면 소변이 흡수돼 결과를 볼 수 있다. 임신테스트기 한 줄은 비임신, 임신테스트기 두 줄은 임신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