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분말 효능 '놀라워' 폴리코사놀 多 새싹보리 키우는 법, 새싹보리분말 먹는 방법은?(사진=ⒸGettyImagesBank)

'새싹보리 다이어트'가 연일 인기다. 독소 빼는 법으로 해독다이어트, 디톡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새싹보리는 파종한 지 약 일주일이 지나 싹을 낸 보리 어린잎을 말한다. 이에 새싹보리 효능과 새싹보리 부작용을 알아봤다. 또 집에서 새싹보리 키우는 법과 새싹보리분말 먹는 방법도 함께 소개한다.


▲새싹보리분말 효능,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보리 키우는 법, 새싹보리분말 먹는 방법(사진=ⒸGettyImagesBank)

보리새싹분말 효능·보리새싹 부작용

유기농 새싹보리분말 효능은 싹이 트는 과정에서 대맥류에 든 영양소가 싹으로 전부 옮겨가 그 효능이 다 자란 보리보다 100배 이상 좋다. 새싹보리의 효능은 비타민과 미네랄, 사포나린, 아미노산, 식이섬유, 폴리페놀, 철분, 칼륨, 베타글루칸, 가바, 플라보노이드, 셀레늄, 트립토판, 엽록소, 알칼로이드 등 기능성 생리활성 물질이 풍부해 비만과 성인병을 예방한다. 특히 뱃살 빼는 법,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꼽히는 새싹보리 성분인 폴리코사놀 효능은 지방을 분해하고 체내 독소 빼는 법으로 효과적이어서 뇌졸중 등의 심혈관 질환, 치매를 예방한다. 이어 보리새싹 효능은 새싹보리 성분인 루테올린의 항암작용으로 각종 암을 예방해 암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더불어 새싹보리 효능은 혈당 낮추는 법에 효과적이어서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되며, 간 기능을 개선해 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기도 한다.

단, 새싹보리는 너무 많이 먹을 경우 알레르기나 설사, 복통 등의 새싹보리분말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이에 새싹보리 권장량인 하루 1~3회, 1회 섭취 시 3g 이내 섭취를 권장한다. 또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여성에게도 보리새싹분말 부작용 및 폴리코사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새싹보리를 피하는 게 좋다.


▲천기누설 새싹보리 키우기(사진=ⒸGettyImagesBank)

집에서 새싹보리 키우기

집에서 새싹보리 키우는 방법은 물 빠짐이 잘 되는 화분에 상토 흙을 채우고, 분무기로 물을 뿌린 뒤 다시 흙을 채우고, 도 물을 뿌린다. 상토 흙 위에 새싹보리 씨앗을 고르게 뿌리고, 다시 분무기로 물을 뿌려준다. 더불어 채반에서 보리새싹 키우기는 물로 한번 씻은 후, 새 물을 받아 3시간 담가둔다. 채반에 면포 2장을 겹쳐 올리고 분무기로 충분히 적신다. 이어 새싹보리 씨앗을 고르게 뿌리고, 다시 분무기로 물을 뿌려준다. 집에서 새싹보리 키우는 법은 직사광선을 피하고, 볕이 드는 서늘한 곳에 두면 된다.


▲새싹보리분말 먹는 법(사진=ⒸGettyImagesBank)

보리새싹분말 먹는 법

새싹보리 성질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새싹보리 효능을 온전히 누리기 위한 새싹보리분말 먹는 법은 가열하거나 너무 뜨거운 물과 함께 먹지 말아야 한다. 새싹보리 먹는 방법은 물과 함께 타서 차로 마시거나 요구르트, 우유 등의 유제품에 섞어 먹거나, 주스 등 음료와 섞어 먹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또 새싹보리 먹는 법은 식품 조리 시 부원료로 첨가해 사용할 수도 있다. 더불어 보리싹분말 먹는 방법은 새싹보리 해독주스 만들기로 할 수 있다. 새싹보리 해독주스 만드는 법은 새싹보리가루 1티스푼, 바나나 1개, 우유 200ml를 믹서에 갈면 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