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소 빼는 법·당뇨에 좋은 음식 '새싹보리 분말' 효능과 부작용은? 새싹보리 키우는 법까지(사진=ⒸGettyImagesBank)

'새싹보리 다이어트'가 연일 화제다. 최근 간헐적 단식방법을 비롯해 시간제한 다이어트, 노니, 레몬밤, 크릴오일 오메가3, 시서스, 핑거루트, 연자육 효능이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이목을 끌면서 '새싹보리 분말'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독소 빼는 법,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는 새싹보리는 파종한 지 일주일이 지나 싹이 난 보리 어린잎을 말한다. 이에 당뇨 초기증상과 새싹보리 효능으로 혈당 낮추는 법, 새싹보리 부작용을 알아봤다. 또 집에서 새싹보리 키우는 법과 새싹보리 분말 먹는 방법도 함께 살펴봤다.


▲당뇨 초기증상, 새싹보리 효능으로 공복 혈당 낮추는 방법, 새싹보리 부작용(사진=ⒸGettyImagesBank)

당뇨 초기증상+'보리새싹 분말' 효능으로 혈당 낮추는 법

초기 당뇨 증상은 거의 무증상이라 심혈관 질환 등 당뇨합병증이 발병한 후 아는 경우가 많다. 당뇨병 증상은 ▲잦은 갈증 ▲늘어난 소변량 ▲체중 감소 ▲시야 이상▲더딘 상처 회복 ▲피로 등이다.

공복 혈당 낮추는 방법은 당뇨에 좋은 음식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 효능으로 할 수 있다. 새싹보리 효능은 비타민C가 레몬 2.4배, 칼슘은 우유 4.6배, 식이섬유는 고구마 20배일 정도로 그 효과가 뛰어나다. 보리새싹 효능은 폴리코사놀 성분이 풍부한데, 폴리코사놀 효능은 지방을 분해하고 독소 빼는 법으로 효과적이어서 뇌졸중 등의 심혈관 질환과 치매, 비만과 성인병을 예방한다. 또 새싹보리의 효능은 새싹보리 성분인 루테올린의 항암작용으로 각종 암을 예방해 암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단, 새싹보리 과다 섭취할 경우 알레르기, 복통, 설사 등의 보리새싹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이에 새싹보리 권장량인 하루 1~3회, 1회 섭취 시 3g 이내 섭취를 권장한다. 또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여성에게도 보리새싹 분말 부작용 및 폴리코사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새싹보리를 피하는 게 좋다.


▲새싹보리 키우는 방법(사진=ⒸGettyImagesBank)

새싹보리 키우기

집에서 새싹보리 키우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①껍질이 있는 보리를 물에 하루 동안 불려준다.

②불린 씨앗을 새싹재배기에 뿌린 다음 어두운 곳에 이틀 정도 둔다.

③새싹재배기의 물은 1일 1회 갈아주고, 분무기로 1일 1회 물을 뿌려준다.

④하루 정도면 뿌리가 나오고, 이틀 정도면 새싹보리가 몇 개 나온다.

⑤어느 정도 새싹보리가 나오면 햇빛이 잘 드는 곳에 둔다.

⑥사흘이 지나면 새싹이 올라온다. 또 나흘이 지나면 15cm 정도로 자란다.

⑦가위로 잘라서 먹는다. 자른 면에서는 다시 새싹이 올라온다.


▲새싹보리 분말 먹는 방법(사진=ⒸGettyImagesBank)

보리새싹 분말 먹는 법

새싹보리 효능을 온전히 누리기 위한 새싹보리 분말 먹는 법은 너무 뜨거운 물에 타 먹지 않아야 한다. 새싹보리 먹는 방법은 물에 타서 차로 마시거나 요구르트, 우유 등의 유제품에 섞어 먹거나, 주스 등 음료와 섞어 먹는다. 보리싹 분말 먹는 방법은 새싹보리 해독주스 만들기로 할 수 있는데, 새싹보리 해독주스 만드는 법은 새싹보리가루 1티스푼, 바나나 1개, 우유 200ml를 갈면 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