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가볼만한 곳(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서울에서 30분도 채 걸리지 않는 곳에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로 주말마다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도시가 있다. 바로 서울을 중심으로 북쪽에 위한 파주다. 파주는 이전에는 각광받는 도시가 아니었지만 지속적인 발전을 통해 현재는 거주민과 여행객 모두를 사로잡는 매력적인 도시로 자리 잡았다. 특히, 파주는 서울과는 다른 문화로 주말마다 많은 이들의 나들이 코스로 여겨진다. 아래에 파주 가볼 만한 곳을 통해 파주가 가진 색다른 매력을 살펴보고 봄나들이 장소로 방문해 보자.



▲헤이리 예술 마을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헤이리 예술 마을

파주 가볼 만한 곳으로는 헤이리 예술 마을이 있다. 파주를 다녀온 사람이라면 손꼽아 말하는 필수 코스 중 하나다. 헤이리 예술 마을은 마을 전체가 예술을 지향하며 다양한 형태의 예술 작품을 몸소 느낄 수 있는 관광지다. 헤이리 예술마을은 전시, 축제, 교육 등 모든 것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장소로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나 그림 혹은 교육에 관심이 있는 여행객들에게 힐링 시간을 제공해 가볼 만한 가볼만한 곳으로 안성맞춤이다. 더욱이, '헤이리'라는 마을의 이름은 농사를 지을 때 부르는 '헤이리 소리' 농요에서 따온 것으로 파주 지역의 역사를 살펴 볼 수 있다.



▲파주 가볼만한 곳 감안산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감악산 출렁 다리

경기도 파주에는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산이 있다. 바로 오악이라 불리는 감악산이다. 감악산은 감색 바위산이라는 뜻으로 골 짜리를 연결하는 긴 다리를 갖추고 있다. 파주를 방문하는 많은 관광객들은 모두 감악산 출렁 다리를 방문하고는 하는데 이는 무려 150로 등산을 사랑하는 여행객들에게 추천되는 코스다. 더욱이, 출렁거리는 다리는 건너고 인증숏을 찍는 등 출렁 다리에서 추억을 만들 수 있어 파주 가볼 한 곳으로 추천되는 곳이다.


▲파주 가볼만한 곳 임진각(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파주 임진각

파주 가볼 만한 곳으로는 역사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파주 임진각이다. 이곳은 북한 실향민을 위해 세워지면서 현재는 하나의 관광지로 자리 잡았다. 파주 임진각에서는 매해 통일 관련 행사가 이루어지며 판문점과는 달리 허가 절차가 까다롭지 않아 6.25전쟁과 한국의 역사에 관심이 있는 많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가 좋다. 특히, 주변에 철도 중단점이나 통일 연못, 자유의 다리 등 볼거리가 가득하고 임진각 주변 관람객을 위해 조성된 카페와 및 체험 활동을 통해 파주를 즐겨 볼 수 있겠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