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장 핫한 블록체인 회사로 손꼽히는 FNB 프로토콜이 본격적인 상용화와 더불어 프랜차이즈 광고주들에게도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대기업에서도 블록체인에 대한 계획과 휴대폰에도 전자지갑이 탑재되고 카카오톡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도 6월 27일 오픈하는 등 블록체인은 이제는 피할 수 없는 대세이다.  

나도사장님은 전세계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소개하고 창업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와 관련된 점포, 상가 매물을 중개업소와 개인이 등록하여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2019년 현재 40만 다운로드) 이번 리뉴얼을 통해 업계 최초로 블록체인 시스템과  전자지갑을 탑재하여 서비스함으로써 업계의 지각 변동이 예상된다. 

특히, 이번 시스템 도입을 통해 해당 브랜드 코너에 유저가 방문한 사진과 정보를 등록하고 보상을 받음으로서 유저가 만들어가는 정확한 정보와 공유로 통해 빠른 확산을 기대할 수 있으며 다양한 광고 시스템이 탑재되어 참여를 통해 FNB코인과 프랜차이즈 상품권 등으로 보상받을 수 있다.  

이로써 fnb프로토콜은 본격적인 상용화에 나설 예정이다. 나도사장님에서는 F&B 업계의 사진과 정보 입력이 , 캐시리플렛에서는 영상 등록이 주로 이루어질 전망이다. 6월 20일 경 마마무와 함께 cf영상과 캠페인 송 등으로 전국적인 프로모션이 예정되어 있고, 이전에 국내외 대형 프랜차이즈 브랜드들과 콜라보도 협의 중이라고 하다. 

fnb프로토콜의 이남영 팀장은 "프랜차이즈 본사 광고는 나도사장님에서, 이하 가맹점과 일반 음식점 관련 기업광고는 캐시리플렛 위주로 진행될 것이며, 현재 10만 다운로드를 앞두고 있으며, 실제 매출이 발생하는 등 고무적인 상태이다. 6월 마마무와 함께 2019년 100만 다운로드를 목표로 최선을 다할 것이며 6월에 대형 거래소 상장 소식도 곧 전해드리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