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먹는 음식량을 줄여보아도 운동을 열심히 해봐도 살이 빠지지 않을 때가 있다. 오랜 시간 다이어트로 인해 노력과 시간을 들여보아도 변하지 않는 것이다. 이러한 경우 다이어트의 방법이 잘못되었을 수 있다. 다이어트는 무엇보다 자신에게 맞고 꾸준히 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다이어트는 단시간에 살을 빼면 요요 현상이 나타날 수 있고 기간이 길면 스스로 제풀에 지쳐 포기하게 된다. 이러한 경우 독소를 빼는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아래 항목을 통해 디톡스 다이어트와 방법에 대해 알고 이번 여름 독하게 다이어트를 시작해보자.




▲디톡스 다이어트 오일풀링(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디톡스 다이어트 – 오일 풀링

디톡스 다이어트는 몸속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해 살을 빼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 중에 가장 보편적인 방법이 아침 일찍 일어나 오일 풀링을 하는 것이다. 오일 풀링은 아침 공복 상태에서 오일을 입에 물고 가글 하는 것이다. 이러한 오일 풀링 디톡스 다이어트는 구취를 제거해 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이후 오일로 가글을 해준 뒤에 깔끔히 양치질을 하고 헹궈주면 된다.




▲디톡스 다이어트 식단(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디톡스 다이어트 – 채소 위주 식단

디톡스 다이어트는 독소를 빼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무엇보다 식단이 중요하다. 매일 맵고 짠 음식을 먹거나 야식을 즐겨왔다면 식단을 바꿔보도록 하자. 평소에 잘 먹지 않는 채소를 주 식단에 포함시키고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인 해조류나 잡곡밥 등을 이용해 디톡스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겠다. 이는 배변활동에 좋아 숙변이 제거되고 유해 물질 또한 배출되면서 몸속에 독소를 빼준다. 이에 채소를 먹는 것만으로도 디톡스 다이어트를 하게 되는 것이다.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디톡스 다이어트 – 디톡스 주스 만들기

디톡스 다이어트 중 가장 많이 활용되는 방법은 바로 디톡스 주스를 만들어 먹는 방법이다. 채소는 몸에 이롭고 독소를 제거하는 데 최고의 식재료다. 또한, 빈속에 먹으면 식단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피부 미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디톡스 주스는 당근, 양파, 오이 등 다양한 채소와 포도, 사과, 오렌지 등 선호하는 과일을 넣어 갈아 마시는 것이다. 이는 배변활동에도 도움이 돼 몸이 전체적으로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에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으로 디톡스 주스를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