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피지 및 블랙헤드 제거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피부에 신경 쓰는 타입이라면 한 번쯤 고민해보았을 것이다. 얼굴에 거뭇한 피지가 많아질 때가 있다. 이는 바로 블랙헤드라고 불리는 것이다. 블랙헤드는 피지 구멍에 점차 먼지가 쌓여 엉겨 붙은 것을 말한다. 이는 일반 피지랑은 달리 검은색이 가득 차 있어 제거하지 않으면 쉽게 눈에 보이는 정도이다. 블랙헤드는 평소 세안을 통해 관리를 할 수 있지만 넓은 모공에 차곡차곡 쌓이는 먼지를 관리하는 일은 쉽지 않다. 더욱이, 블랙헤드를 무작정 손으로 짜면 상처가 남아 염증이 날 수 있으니 아래 항목을 통해 코 피지 제거 방법과 블랙헤드 제거 방법을 함께 알아보자.



▲코 피지 제거 방법(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코 피지 제거 방법

피지는 얼굴 부위 중 유분이 가장 많은 코 위에서 쉽게 생성된다. 피지는 일반적으로 모공을 통해 밖으로 나와 얼굴 표면에 기름으로 자리 잡게 된다. 하지만, 모공이 막혀 피지가 배출이 되지 않을 때가 있는데 이렇게 막혀서 딱딱하게 굳는 것이 피지이다. 이렇듯 코 피지는 누구나 쉽게 생길 수 있으며 꾸준히 관리해 주지 않으면 제거가 어렵다.


코 피지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먼저 세안법을 살펴보아야 한다. 무엇보다 화장을 한 뒤 얼굴을 씻지 않으면 피지가 나갈 수 있는 구멍이 막혀 있기 때문에 반드시 클렌징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코 피지는 피부가 재생되는 시간인 밤 11시부터 표면에 나오기 때문에 일찍 잠에 드는 습관이 코 피지 제거에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코 피지 제거는 전용 제품을 이용하여 마사지를 통해 자연스럽게 녹여주는 방법으로 제거할 수 있다. 종종 피지를 손으로 짜는 경우가 있지만 이는 상처가 생길 수 있고 코 피지 제거에 도움이 되기보다는 오히려 모공을 넓힐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블랙헤드 제거 방법(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블랙헤드 제거 방법

블랙헤드 역시 얼굴 부위 중 코에 가장 많이 나타난다. 이는 코 주변에 넓은 모공에 유분기가 생기고 피지가 밖으로 나가지 못한 상태에서 위에 먼지가 내려앉는 것을 말한다. 블랙헤드는 코 피지 제거와 같이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먼저 블랙헤드는 먼지 자주 쌓이는 상태이므로 깨끗한 세안이 필요하다. 평소 세안 시 폼, 스크럽 등을 활용하여 얼굴 피부 표면을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블랙헤드 제거하기 위해서는 전용 제품을 이용해 평소에 모공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얼굴에 유분기가 많은 지성 피부에 블랙헤드가 생기는 경우가 많으니 평소에 유분기가 많은 보습 제품보다는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할 수 있도록 수분이 많은 제품을 사용해 피지가 쌓이는 것을 막는 것이 좋겠다. 더욱이, 블랙헤드를 제거한 후 모공을 조여주는 습관을 통해서 이후에도 코 피지 제거 및 블랙헤드 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겠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