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좋다고 알려진 양배추(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바쁜 직장인들은 아침을 거르기 일쑤다. 아침을 거르고 점심 저녁을 과식하는 습관은 위와 장 건강에 매우 안 좋다. 양배추는 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이들이 찾는다. 의학의 아버지로 알려진 히포크라테스가 위장병에 양배추를 처방했을 정도로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이러한 양배추는 위장뿐만 아니라 여러 효능을 가졌다고 알려졌다. 그렇다면 양배추 효능은 무엇일까?

양배추 효능

대표적인 양배추 효능으로는 위장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양배추는 칼륨이 풍부하게 포함돼 체 내 염분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양배추 속 포함된 유황과 염소성분은 위 점막을 보호하고 강화한다고 알려졌다. 이는 위궤양 및 여러 위장질환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으로 알려졌다. 또한 혈액을 맑게 하고 피부를 맑게 하는 효과를 지녔다고 알려졌다.



▲양배추는 샐러드로 먹어도 좋다(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배추 먹는법

양배추는 위와 피부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많은 이들이 찾는 음식이다. 양배추는 양배추찜, 양배추즙, 양배추샐러드 등으로 많이 먹는다, 양배추를 먹는 것이 부담스러운 이들은 양배추즙을 섭취하는 것이 좋지만, 양배추 특유의 향으로 거부감을 느낄 수도 있다.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이라면 양배추를 샐러드처럼 먹는 것도 좋다. 양배추는 칼로리는 낮지만, 포만감이 높고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독주스 만드는법

피부에 좋다고 알려진 해독주스는 양배추와 여러 채소가 들어간다. 해독주스는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다. 해독주스에 필요한 재료는 양배추, 당근, 토마토, 브로콜리다. 여러 채소가 들어갈 냄비에 물을 넣는다. 그 후 양배추, 당근, 토마토, 브로콜리를 넣고 잘 익을 때까지 삶아주면 된다. 뜨거운 해독주스를 한 김 식힌 후 사과와 해독주스를 넣고 믹서에 갈아 마시면 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