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의 피로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직장인들의 고질병 눈의 피로함. 하루 반나절을 컴퓨터와 사투하다 보면 저절로 눈이 뻑뻑하거나 무거운 느낌을 받을 때가 있다. 매일 컴퓨터 모니터, 스마트폰, TV에서 나오는 전자파와 여러 빛 들은 눈을 피로하게 만든다. 이렇게 피로해진 눈은 쉽게 충혈되고 뻑뻑한 느낌을 받는다. 피로해진 눈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눈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



▲결명자는 눈에 좋은 음식이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1.

결명자

눈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진 결명자는 오랜 기간 복용할 경우 눈이 맑아진다고 알려졌다. 대표적인 눈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는 결명자는 비타민A, 비타민C, 카로틴, 캠페롤 등이 풍부하게 포함돼 시력 감퇴를 예방한다. 또한 눈이 침침한 현상을 없앤다고 알려졌다.




▲블루베리는 눈에 좋은 음식이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2.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눈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진 과일이다. 블루베리는 한 연구에 의하면 망막쇠퇴병을 예방하고 억제한다고 알려졌다. 이뿐만 아닌 여러 환경적인 요인으로 오는 눈의 피로를 덜어주며 건조증을 예방한다고 알려졌다. 블루베리 속 비타민A, 항산화 물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야맹증 또한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근은 눈에 좋은 음식이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3. 당근

결명자, 블루베리에 이어 눈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한 당근은 시력을 보호하고 야맹증을 막아준다고 알려졌다. 당근 속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돼 눈의 피로를 덜어준다고 한다. 또한 안구 표면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한다. 안구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 시력감퇴를 막는다고 알려졌다.




▲가지는 눈에 좋은 음식이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4. 가지

반찬으로 많이 먹는 가지도 눈에 좋은 음식이다. 구기자는 안구건조증, 눈의 피로감 등에 효과적으로 알려졌다. 가지는 수분이 많이 함유된 채소로 눈에 좋은 안토시니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고 알려졌다. 가지와 당근을 같이 먹으면 더 좋다고 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