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좋은 음식으로는 다시마, 양배추 검은콩이 있다(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최근 들어 위암 발병률이 젊은이들 사이에서 급증했다고 알려져 화제가 된 적이 있다. 잦은 음주, 자극적인 음식, 불규칙 적인 생활 등이 위암 발병률을 급증시켰다고 볼 수 있다. 자극적인 음식인 짠 음식 매운 음식 등을 자주 먹는 이들에게서 자주 발견되는 위염은 역류로 인해 식도에도 영향을 미쳐 주의해야 한다. 위산 역류는 역류성 식도염을 비롯해 위궤양 등으로 번질 수 있고, 더 크게는 위암까지 걱정해야 한다. 그렇다면 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다시마는 위에 좋은 음식이다(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1. 다시마

다시마는 위산역류 및 속쓰림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시마에서 나오는 미끄러운 점액은 위 점막을 보호해 속쓰림에 탁월하다고 한다. 다시마에 포함된 알긴산 나트륨이라는 성분은 위를 보호해 소화를 돕는다. 또한 체내 노폐물 및 독소를 체외로 배출시키며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시마의 성분 중 하나인 라미닌은 혈압을 낮춰 고혈압 환자에게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다시마는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 변비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도 알려졌다.



▲양배추는 위에 좋은 음식이다(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2. 양배추

대표적인 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양배추는 의학의 아버지인 히포크라테스가 위궤양에 양배추를 처방했을 만큼 예전부터 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위궤양에 좋은 음식인 양배추는 위 세포 재생을 도와 점막 회복률을 높인다고 알려졌다. 또한 위장질환으로 인해 발생하는 출혈, 상처 등을 감소시킨다. 양배추는 안쪽으로 들어갈수록 영양 성분이 높아진다고 알려졌다. 양배추의 심지에는 위건강에 필수적인 성분이 포함돼 있으므로 버리지 않고 먹는 것이 좋다.



▲검은콩은 위에 좋은 음식이다(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3. 검은콩

검은콩은 위를 보호하는 위에 좋음 음식으로 알려졌다. 검은콩에는 다량의 단백질. 비타민B, 비타민E 레시틴, 사포닌 등이 함유된 것으로 알려졌다. 검은콩 속 포함된 성분인 리놀산은 불포화지방산의 하나로 위장을 보호한다고 알려졌다. 검은콩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돼 변비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