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붓기 빼는 법(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침마다 온몸이 부어 올라 얼굴 조차 알아보기 어려운 사람들이 있다. 매일 얼굴이 부어 오전에는 부은 얼굴로 지내다 오후가되서야 본인 얼굴로 돌아오는 것이다. 얼굴이 붓는 다면 아침에 화장을 하거나 사진을 찍어야 하는 경우에 불편할 수 있다. 더욱이, 얼굴 붓기를 빼기 위해 피부를 잡아당기고 주무르면 어느새 빨갛게 올라오는 피부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얼굴이 붓는 이유는 개인 생활 습관에 원인이 있을 수 있다. 아래 항목을 통해 얼굴 붓기 빼는 법과 얼굴이 붓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얼굴 붓기 빼는 법(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얼굴 붓는 이유

얼굴이 붓는 이유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다. 먼저 사람의 몸은 70%가 수분(물)로 이루어져 있는 순환이 잘되지 않고 림프액이나 혈액에 수분이 정체되어 있는 경우 몸에 붓기가 나타날 수 있다. 또한, 달고 짠 음식을 자주 먹는 습관으로 인해 얼굴이 부을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간편하게 시켜 먹을 수 있는 나트륨이 많은 음식 섭취가 많아지면 얼굴이 부을 수 있다. 이외에도 잠을 똑바로 자지 않고 엎드린 자세를 취하거나 너무 높은 베개를 잘 때 이용하면 얼굴이 부을 수 있다.



▲얼굴 붓는 이유와 원인(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얼굴 붓기 빼는 법

얼굴 붓기를 빼는 법을 알기 전에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얼굴이 붓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평소 먹던 식습관을 살펴보고 달고 짠 음식 섭취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잠자리에 들 때 높은 베개를 바꾸고 천장을 보고 누운 상태로 자야 한다. 자기 전에는 너무 많은 물을 마시지 않도록 노력하고 평소에는 스트레칭을 해주어 몸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



▲얼굴 붓기 빼는 법(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얼굴 붓기 빼는 법

먼저 아침에 일어나 얼굴이 부었다면 얼음을 이용해 마사지해주는 것이 좋다. 차가운 얼음을 전용 마사지 팩에 담아 전체적으로 온도를 낮춰 눌러주면 얼굴 붓기 빼는데 도움이 된다. 또 다른 얼굴 붓기 빼는 법으로는 냉숟가락으로 찜질을 하는 방법이 있다. 이는 차갑게 얼린 수저로 눈 주변을 눌러 주어 붓기를 빼는 방법이다. 이외에도 차가운 물로 얼굴 세수를 하고 손으로 마사지를 해주는 방법이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