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좋은 곤약젤리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낮은 칼로리와 높은 포만감으로 최근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으로부터 인기를 한몸에 받은 곤약젤리는 다이어트 시 몰려오는 공복감을 없애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곤약젤리는 달달한 디저트가 생각나거나 혹은 배고픔을 참기 힘들 때 한두 개씩 먹으면 배고픔을 이겨낼 수 있다. 최근들어 곤약젤리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맛과 모양의 곤약젤리가 출시됐다. 짜먹는 곤약젤리, 파우치 곤약젤리 등의 여러 형태의 곤약젤리가 판매된다. 그렇다면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히는 곤약젤리는 무엇일까?


곤약젤리는?

곤약젤리는 시중에 찾아볼 수 있는 곤약을 가공해 만든 젤리다. 곤약 특유의 냄새 때문에 당과 향을 첨가해 만든다. 곤약의 말랑거리는 질감으로 인해 다른 젤리와는 달리 탱글탱글한 모습을 한다. 이러한 곤약젤리의 식감과 달달한 맛 때문에 곤약젤리를 디저트로 찾는 이들도 많다. 곤약젤리는 여러 제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탄성이 강한 곤약젤리는 먹다 기도가 막힐 수 있어 어린아이는 혼자 있을 때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실제 곤약젤리를 먹다 기도가 막히는 사고로 사망한 사건이 있어 탄성이 강한 플라스틱 용기에 담긴 곤약젤리는 수입 금지 물품으로 분류된다. 최근 판매되는 곤약젤리는 3~6kcal 정도로 매우 낮은 칼로리를 자랑한다. 이에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이 즐겨 먹는 간식이기도 하다.


곤약젤리 다이어트

곤약젤리는 낮은 칼로리와 높은 포만감으로 인해 다이어트 음식으로 적합하다. 특히 곤약젤리는 다른 다이어트 식품에 비해 단맛이 강해 마치 간식을 먹는듯한 느낌을 준다고 한다. 곤약젤리의 성분을 보면 대부분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식이섬유가 함유돼 변비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곤약은 수분 이외 필수 영양소가 거의 없어 곤약 만을 이용한 다이어트는 피하는 것이 좋다.



▲다이어트에 좋은 곤약젤리 만들기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곤약젤리 만드는법

곤약젤리는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곤약젤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곤약가루 ▲식용색소 ▲음료수 혹은 설탕 등을 준비하면 된다. 이때 음료수는 본인의 취향에 맞게 고르면 된다.

1. 음료수를 냄비에 넣고 약한 불에 끓여준다.

2. 음료수가 끓을 때쯤 곤약가루를 넣고 잘 섞는다. 이때 바닥 부분이 타지 않도록 계속 저어준다.

3. 곤약가루를 섞음 음료수가 끓으면 불을 끄고 틀에 부어준다.

4. 곤약젤리를 틀에 넣고 난 뒤 한 김 식힌 후 냉장고에서 1~2시간 정도 굳히면 완성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