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로 가능한 영어공부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미드로 영어공부를 하는 이들이 많다. 미국영어를 현지인 발음 그대로 들을 수 있고, 알상 생활에서 실제 사용하는 말을 쉽게 접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영어공부로 미드를 선택한다. 미드로 영어공부를 하면 좋은 이유 중 하나로 꼽히는 것은 바로 영어 듣기 연습이 된다는 것이다, 미드로 영어공부, 재미 한꺼번에 잡자. 지루한 일상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가볍게 보는 미드 추천, 영어공부를 위해 보는 미드추천 등 장르별 미드추천을 소개한다.


프렌즈

뉴욕 맨해튼을 배경으로 한 프렌즈는 미드로 영여공부하기의 원조다. 프렌즈는 여섯 명의 친구들의 삶과 우정을 감동과 재미로 그려낸 드라마로 우리나라에서는 이미 유명한 미드로 꼽힌다. 프렌즈는 영어 듣기 연습용으로 유명한데 그 이유는 프렌즈에 나오는 캐릭터는 다인종 억양 혹은 사투리를 사용하는 캐릭터가 없다는 것이다. 깔끔한 뉴욕 동부 영어를 사용해 매우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또한 실제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문장과 단어의 표현이 풍부해 실생활에 접목 가능하다는 것도 영어공부하기 좋은 미드로 꼽히는 이유 중 하나다.




▲미드로 가능한 영어공부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브루클린99

초근 미드를 ▲넷플릭스로 보는 이들이 많다고 알려졌다.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브루클린99은 코믹 드라마로 가볍고 재밌게 보기 좋은 미드다. 브루클린99은 각각의 캐릭터는 강한 개성을 지녀 여러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일곱 명의 주요인물로 전개되는 이 드라마는 범죄수사의 내용을 재미있게 풀어나간다. 수사물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가볍게 볼만한 드라마다. 특히 미국식 유머코드가 많아 이러한 것들을 배우기 좋다. 드라마 한 편당 약 20분 정도의 짧은 드라마로 가볍게 보기 좋다.


모던 패밀리

모던 패밀리라는 미드는 프렌즈와 함께 영어공부하기 좋은 미드로 꼽힌다. 미국 중산층 가족의 일상을 담은 내용으로 소소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다. 지난 2009년을 첫 방송으로 현재까지 연재하는 드라마로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표현들을 배울 수 있다. 모던 패밀리는 가족의 이야기를 그려내는 드라마로 연령별 표현 방법 혹은 행동 등을 엿볼 수 있는 미드기도 하다. 미국 중산층의 일상이 궁금한 이들에게는 모던 패밀리를 추천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