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에 방송된 김치전 만드는법(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부슬부슬 내리는 비를 보고 있으면 김치전과 막걸리가 생각난다. 한국인 밥상에 항상 빠지지 않고 오르는 김치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김치전. 얼마 전 수미네반찬에서 김치전 만드는법이 소개돼 화제가 된 적이 있다. 추적추적 내리는 비를 보며 먹는 김치전은 요리를 못하는 이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다. 간단한 재료로 후딱 만들어 먹기 좋은 김치전은 야식, 간식, 안주로 손색없다, 어디든 잘 어울리는 김치전 만드는법을 공개한다,

김치 효능

김치는 마늘, 생강, 고춧가루, 액젓, 새우젓, 매실액 등을 넣고 만든 양념장을 절인 배추에 구석구석 묻혀 숙성시킨 음식으로 김치의 효능은 매우 다양하다고 알려졌다. 김치는 비만을 예방하고 혈압을 낮춘다고 알려졌다. 또한 암을 예방하고 노화를 억제한다. 김치는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으로 꼽힐 만큼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김치에는 고춧가루가 많이 들어가는데 고추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소화를 촉진하고 소화가 잘 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으로 알려졌다. 대표적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고 한다.



▲수미네 반찬에 방송된 김치전 만드는법(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수미네반찬 김치전 만들기

수미네반찬에 소개된 김치전 만들기는 매우 쉬워 요리를 잘 하지 못하는 이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김치전 만들 때 필요한 재료는 ▲김치 ▲부침가루 ▲밀가루 ▲간마늘 ▲식용유만 있으면 만들 수 있다.


1. 김치전의 아삭한 식감을 위해 김치의 줄기 부분만 사용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2. 김치국물에 밀가루를 넣고 물로 농도를 맞추는데, 이때 부침가루를 조금 넣어주면 더욱 바삭한 김치전을 만들 수 있다.

3. 썰어 놓은 김치를 반죽에 섞으면 된다.

4. 충분히 달군 팬에 적당량의 식용유를 두르고 반죽을 올리면 된다. 이때 타지 않도록 불은 꼭 중 불에 맞춰 놓고 익혀야 한다.

5. 아랫부분이 어느 정도 익었으면 뒤집어 익히면 완성이다.


집에있는 재료로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는 수미네반찬 김치전 만들기. 위의 김치전 재료 이외 오징어, 새우, 팽이버섯, 청양고추, 햄 등 기호에 맞게 재료를 더 추가해서 만들 수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