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한옥마을은 전주의 랜드마크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전라도의 대표 여행지로 꼽히는 전주는 자주 꼽히는 국내 여행지다. 전주는 후백제와 조선시대, 근대문화유적지가 한 대 모인 살아 숨 쉬는 역사박물관 같은 느낌이다. 조선시대부터 근현대까지 이어지는 전통한옥과 여러 건물의 모습은 마치 시간이 멈춘듯한 느낌을 준다. 한국의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전주 여행은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풍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주 가볼만한곳 전주 맛집 등 전주 여행지를 소개한다.

전주 한옥마을

전주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전주 한옥마을일 것이다. 전주 한옥마을은 전주 여행의 이유로 꼽힐 만큼 전주의 명소로 자리 잡았다. 옛 가옥과 전통한옥의 모습을 생생하게 볼 수 있는 전주는 전통이 살아 숨 쉬는 곳이라 할 수 있다. 전주 한옥마을은 볼거리외 전주 먹을거리가 풍성하다고 알려졌다. 전주 한옥마을의 골목을 중심으로 여러 포장마차 형식의 길거리 음식이 눈길을 끈다. 특히 전주는 한복대여소가 여러 곳 있어, 많은 이들이 한복을 입고 전주 한옥마을을 구경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름다운 한복과 전통한옥의 조화는 멋스러움을 더한다.




▲아름다운 전주전동성당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전주전동성당

전주전동성당은 전주 여행코스에 전주 한옥마을과 같이 필수로 꼽히는 명소기도 하다. 전주전동성당은 서울의 명동성당과 비슷한 모습이 특징이다. 특히 한국의 천주교 초기 성당 중에서도 매우 아릅답기로 유명하다. 전주전동성당은 비잔틴 양식과 로마네스크 양식이 혼합된 건물이다. 국내 아름다운 건축물 중 하나로 꼽히는 전주전동성당은 호남지역에 최초로 지어진 새로운 양식의 건물이다.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전주전동성당은 건축 당시 사용된 일부 벽돌이 일본 통감부가 전주읍성을 헐어 나온 흙으로 벽돌을 만들어 사용됐다고 알려졌다. 이는 성당의 주춧돌을 삼았다고 알려졌다.

전주한옥 레일바이크

전주 한옥마을과 인접한 곳에 위치한 전주한옥 레일바이크는 새롭게 떠오르는 전주의 명소다. 전주한옥 레일바이크는 다른 국내 레일바이크와는 다르게 전 구간 기차와 함께 달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계절마다 바뀌는 전주의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는 전주한옥 레일바이크는 전주 여행 중 방문해 볼 만한 체험장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