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지러움증 원인 및 증상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길을 걷다 보면 순간 휘청거리며 어지러움증을 느낄 때가 있다. 몸에 아무런 이상도 없는 듯 하지만 갑작스럽게 느껴지는 어지럼움과 메스꺼움이다. 이러한 어지러움증 다양한 이유로 나타날 수 있다. 하지만 대체로 많은 사람들이 어지러움증을 가볍게 생각하고 건강을 살피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는 혈관, 위장 등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어지러움증이 반복적으로 나타나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반드시 원인과 증상을 알고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아래 항목을 통해 어지러움증 원인 및 증상과 어지러움증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어지러움증 원인(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어지러움증 원인

어지러움증이 종종 느껴진다면 원인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어지러움증은 대표적으로 혈관과 혈액의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다. 혈관이 감당할 수 있는 양 보다 혈액의 분비가 활발한 경우 어지러움증 원인이 될 수 있다. 또한, 식습관에 의해 혈관의 폭이 잡아지는 경우 역시 어지러움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또 다른 원인으로는 수분부족이나 영양소 부족으로 일어나는 어지러움증이다. 충분한 영양소는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요소이나 영양소가 부족하게 되면 신경 전달 물질이 활발하지 않고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는 경우 어지러움증 원인이 될 수 있다. 이외에도 어지러움증 원인으로는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피로가 쌓인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다.



▲현기증과 메스꺼움 원인(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현기증과 메스꺼움 원인

종종 현기증과 함께 메스꺼움이 동반된다면 건강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평소에 어지러움을 많이 느끼고 있다면 철분이 부족한 상태일 수 있으며 동시에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공급이 안되는 상태일 수 있다. 더욱이, 현기증 원인은 감기나 멀미 등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으며 약물이나 카페인을 과도하게 섭취했을 시 나타날 수도 있다. 이에 현기증 일시적인 현기증이 아니라면 원인을 찾아보고 자신의 건강을 살피는 게 좋겠다.



▲어지러움증에 좋은 음식(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어지러움증에 좋은 음식

평소 어지러움증을 겪고 있다면 다양한 음식 섭취를 통해서 영양소를 채워줄 수 있다. 특히, 적혈구 생성과 조절에 좋은 비트는 철분이 풍부해 어지러움증에 좋은 음식이다. 또한, 굴 역시 어지러움증에 좋은 음식으로 철분의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해 어지러움증을 완화시킨다. 이외에도 케일, 양배추 등 어지러움증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좋겠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