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에서 먹힐까 인기 메뉴인 이연복 멘보샤(사진출처=ⓒ현지에서 먹힐까3 방송 캡쳐 )


현재 tvN에서 방영 중인 미국편 '현지에서 먹힐까?'는 이연복 멘보샤를 소개했다.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에 출연중인 에릭은 2,000달러를 목료로 한다고 밝혔다. 이연복 멘보샤는 지난현지에서 먹힐까2, 중국편에서 첫선을 보였다. 이연복 멘보샤가 방송을 타면서 멘보샤 만들기, 이연복 멘보샤, 멘보샤 등 다양한 멘보샤 관련어들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를 정도로 인기가 뜨거웠다. 이연복 멘보샤가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에 재소개되면서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다. 또한 이연복 멘보샤 외 에릭 핫도그도 인기를 끌고 있다. 그렇다면 멘보샤와 핫도그 만드는 법은 무엇일까?


멘보샤란?

멘보샤란 빵과 새우를 주재료로 해서 만든 중국 음식이다. 멘보샤의 멘보는 빵을 말하며, 샤는 새우를 뜻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릇하게 튀겨 소스에 찍어 먹는 멘보샤는 집들이 음식, 파티 음식, 간식, 안주 등 다양한 날에 맞춰 활용할 수 있다. 멘보샤는 만들기 어렵지 않아 집에서 멘보샤에 들어가는 새우와 빵, 감자, 소금만 있으면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또한 오랜 시간 걸리지 않기 때문에 간식, 안주 등 빠르게 만들 수 있는 음식이기도 하다.



▲현지에서 먹힐까 인기 메뉴인 이연복 멘보샤(사진출처=ⓒ현지에서 먹힐까3 방송 캡쳐 )



이연복 멘보샤 만들기

현지에서 먹힐까에 나온 이연복 멘보샤는 만드는데 어렵지 않다. 멘보샤에 필요한 재료인 ▲새우 ▲식빵 ▲감자 ▲달걀흰자 ▲전분 ▲올리브유 ▲피자치즈 ▲소금 ▲후추만 있으면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다.


1. 감자는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15분간 삶은 후 껍질을 벗겨 으깨준다.

2. 새우는 등 부분에 있는 내장을 제거하고 새우 살을 잘게 다져준다.

3. 볼에 으깬 감자와 새우, 준비한 속 재료를 모두 넣고 섞어 새우 반죽을 만든다.

4. 식빵은 테두리를 잘라 4등분 한 후 새우 반죽을 넣고 덮는다.

5. 140도의 기름에서 타지 않도록 뒤집어가며 노릇하게 튀겨내면 완성이다.




▲현지에서 먹힐까 인기 메뉴인 에릭 핫도그 (사진출처=ⓒ현지에서 먹힐까3 방송 캡쳐 )


에릭 핫도그 만들기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에서 에릭 핫도그가 불티나게 팔렸다. 에릭 핫도그를 만들 때 필요한 재료는 ▲소시지 ▲팬케이크가루 ▲달걀 ▲빵가루 ▲설탕 ▲나무젓가락 ▲식용류 ▲소스류만 있으면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다.


1. 팬케이크 가루와 달걀, 물을 넣고 반죽을 만든다, 반죽이 너무 묽지 않도록 물은 조금씩 섞으며 넣는다

2. 소시지를 나무젓가락에 끼워 반죽을 묻힌다.

3. 핫도그 모양으로 반죽을 묻힌 다음 빵가루를 잘 묻힌다.

4. 빵가루가 골고루 다 묻었다면 160도 기름에서 타지 않도록 돌려가며 튀기면 완성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