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추 삼겹살 요리 레시피(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금요일 저녁 가장 인기 있는 음식이 있다면 그건 바로 삼겹살일 것이다. 삼겹살은 한국이 가장 좋아하는 식재료이면서 평소 영양 보충을 위해 먹는 음식이다. 더욱이, 조리 방법에 따라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어 가장 선호되는 돼지고기 부위다. 특히, 삼겹살은 지방에서 기름이 나와 부드럽게 조리가 가능하고 냉동을 통해 오랜 시간 보관할 수 있다. 삼겹살을 가장 흔하게 즐기는 방법으로는 삼겹살 구이가 있다. 하지만, 삼겹살을 매번 집 밖에서 사 먹을 수 없다면 자취생 및 가정주부를 위해 삼겹살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소개한다.



▲삼겹살 요리 제육볶음 만드는 법 레시피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삼겹살 제육볶음 만드는 법

삼겹살 요리하면 떠오르는 음식은 바로 제육볶음이다. 제육볶음은 직장인 선호도 1위 가장 인기 있는 점심 메뉴로 꼽히기도 했다. 집에 삼겹살이 남아돌아 음식을 해먹지 못하고 있다면 삽결살 제육볶음을 만들어 삼겹살 요리를 즐겨 보길 추천한다. 제육볶음은 삼겹살을 잘게 잘라 구워주고 양배추, 당근, 양파 등 선호하는 야채를 넣어 볶아주면 된다. 마지막으로 제육볶음 양념은 고추장, 고춧가루, 진간장, 올리고당을 1 큰 술씩 넣어주고 설탕 2 큰 술과 굴 소스를 첨가해주면 식당에서 먹는 삼겹살 요리가 완성된다.



▲삼겹살 보쌈 요리 만드는 법 레시피(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삼겹살 보쌈 요리 만드는 법

집에서 특별한 삼겹살 요리를 즐기고 싶다면 삼겹살 보쌈 요리에 도전해 볼 수 있겠다. 삼겹살을 을 물에 담가 물에 끓여 수육을 만들어준다. 이때 삼겹살과 함께 대파와 양파를 함께 끓여주면 잡내 제거에 도움이 된다. 또한, 간장과 미림으로 보쌈에 양념이 밸 수 있도록 준비한다. 마지막으로 함께 먹을 무말랭이와 김치를 준비하고 곁들일 수 있는 상추 및 고추를 썰어주면 삼겹살 요리 보쌈이 완성된다. 삼겹살 보쌈 요리는 조리 시 중간에 양념이 베일 수 있도록 뒤집어주고 고기를 찔러 피가 더 이상 나오지 않으면 다 익은 상태로 보아도 좋다.



▲삼겹살 요리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구이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통삼겹살 구이 요리

최근 삼겹살 요리에 적합한 조리 도구로 자취생들 사이 인기를 끄는 상품이 있다. 바로 공기로 식재료를 튀겨내는 에어프라이어다. 에어프라이어에 통 삼겹살을 넣으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요리가 완성된다. 먼저, 통 삼겹살을 후추와 소금을 뿌려 밑간을 해주고 180도에 맞춰 양면을 20분씩 조리한다. 이어 통 삼겹살을 썰어 구운, 버섯과 쌈장과 곁들이면 안성맞춤 삼겹살 요리가 완성된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