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우 요리 레시피 모음(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해산물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있다. 바로 새우를 이용한 요리다. 새우는 익히면 쫄깃하고 탱탱한 맛에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는 식재료다. 특히, 새우는 크기에 따라 종류가 다양하고 최근에는 칵테일 새우, 왕 새우, 딱 새우 등등 맛과 생김새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특히, 새우는 어린이들 역시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해산물을 편식하는 아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하지만, 새우는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먹어서는 안되고 날 것으로 먹기보다는 볶음이나 구이로 조리해서 먹는 것이 안전하다. 아래 항목을 통해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새우 요리 만들기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자.



▲칠리새우 요리 레시피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칠리새우 레시피

대표적인 새우 요리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음식은 단연 칠리새우 레시피다. 백종원, 이연복 등 유명 요리 연구가들이 레시피를 공개하면서 칠리새우 레시피는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즐길 수 있는 음식이 됐다. 칠리 새우 레시피는 튀김가루에 묻혀 튀긴 새우를 토마토케첩과 두반장을 섞은 소스에 묻혀 먹는 요리다. 특히, 칠리새우는 깐쇼새우의 변형 형태이며 매콤한 맛은 줄이고 달콤함을 살린 새우 요리다. 칠리 새우 요리를 할 때는 중간 크기에 새우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미리 튀기기 전 후추와 소금으로 양념을 해두는 것이 좋다. 또한, 함께 곁들여 먹을 파프리카, 마늘, 양파를 썰어 미리 칠리 새우 소스와 함께 끓여 두면 훨씬 새우 요리 맛이 살아난다.




▲새우 감바스 만들기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새우 감바스 만들기

최근 인기가 많아진 음식으로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새우 요리에는 감바스가 있다. 새우 감바스 만들기는 오일과 새우 만으로 5분 만에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자취생을 위한 요리이기도 하다. 새우 감바스 만들기 할 때는 냉동새우와 홍고추, 올리브유, 소금, 편만 늘을 준비한다. 먼저,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홍고추와 편만 늘을 넣고 익혀준다. 이어 물기를 제거한 새우를 넣고 준비한 바게트 빵과 함께 즐기면 새우 감바스 요리 완성이다. 새우 감바스는 새우를 먹고 난 뒤에 파스타 면을 넣어 새우 감바스 파스타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새우 감바스 만들기는 새우를 이용한 요리 중 가장 쉽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는 음식이다.




▲새우요리 볶음밥 만드는 법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새우볶음밥 만드는 법 레시피

새우 요리 중 가장 익숙한 음식은 아마 새우볶음밥일 것이다. 매일 김치볶음밥만 먹어 질렸다면 새우를 넣어 고소한 볶음밥을 시도해 보자. 새우볶음밥은 새우와 파프리카, 양파, 햄 등 볶음밥 재료가 필요하다. 이어 고추장 대신 간장으로 양념하고 들기름을 넣어 새우와 함께 볶아주면 완성이다. 특히, 새우볶음밥에는 계란을 추가로 넣어 함께 즐길 수 있고 자취생 역시 쉽게 만들 수 있는 새우 요리 레시피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