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청 만들기 레시피 및 레몬 효능(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상큼한 맛이 나는 레몬은 비린내를 잡아주는 역할로 각종 음식에 활용되는 식재료다. 더욱이, 레몬은 향기가 은은하고 좋아 차로 우려 마시기도 하고 껍질을 말려 방향제로 사용하기도 하며, 물에 타 레몬 디톡스 주스로 즐길 수도 있다. 이렇듯 레몬은 활용도가 높은 과일인 동시에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레몬은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부미용에 좋고 감기를 예방하며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다. 이에 레몬은 자주 섭취해 건강에 좋은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아래 항목을 통해 레몬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비타민C를 가득 섭취해 보자.



▲레몬청 만들기 및 효능(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레몬청 만들기

과일 레몬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레몬청 만들기가 있다. 레몬청은 한 번 만들어두면 오랜 시간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레몬청 만들기는 먼저 베이킹소다와 굵은 소금으로 레몬의 겉면을 깨끗하게 씻는다. 레몬청 만들기는 껍질 채로 병에 들어가기 때문에 최대한 껍질에 잔여물이 없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이어 레몬을 뜨거운 물에 10초가량 담가 주고 찬물로 이동시킨다. 이후 레몬에 묻을 물기를 모두 제거하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 씨를 제거한다. 자른 레몬을 담아 설탕을 1:1 비율로 섞어 병에 담아준다. 뚜껑을 닫아 냄비에 거꾸로 넣고 레몬청을 중탕한다. 레몬청 만들기는 세척이 가장 중요한 단계이며 감기 기운이 있을 때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시면 좋다.



▲레몬에이드 만들기 및 효능(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레몬 에이드 만들기

레몬의 상큼한 맛을 즐기고 싶다면 레몬 에이드 만들기를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여름에는 상큼한 레몬 에이드가 인기가 좋으며 만들기 방법이 어렵지 않아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다. 레몬 에이드는 앞서 만들어 놓은 레몬청을 활용하면 좋다. 담가 놓은 레몬청에서 적당량을 덜고 음료수나 물 대신에 탄산수와 얼음으로 가득 채워주면 레몬 에이드 만들기 완성이다. 레몬 에이드 만들기는 톡 쏘는 맛이 중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탄산수를 넣어 만들어야 한다.



▲레몬 디톡스 주스 만드는 법(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레몬 디톡스 주스 만드는 법

최근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는 과일이 바로 레몬이다. 레몬을 이용해 디톡스 효과를 보고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다. 레몬 디톡스 주스는 만드는 방법이 쉽고 꾸준히 먹어주면 해독 효과와 숙변제거 및 피부 미용에 좋은 효능이 있다. 먼저 레몬 디톡스 만드는 법은 레몬, 민트, 오이를 잘라 한 통에 넣어 물을 부어 준다. 이어 평소에 물 대신 레몬주스를 마시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고 피부를 맑게 하는 효능이 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