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가볼만한 곳 설악산 케이블카(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한 여름이 다가오기 전 바닷가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당장 가볼 만한 곳이 있다. 바로 강원도에 위치한 속초다. 속초는 작은 바닷가 도시로 여름만 되면 많은 인파가 방문해 발 디딜 틈이 없다. 속초는 바닷가를 따라 많은 관광지가 발달했는데 이에 여름에도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여행이 가능하다. 더욱이, 해산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속초 바닷가 근처에 위치한 맛집에서 신선한 회를 즐길 수 있으므로 완벽한 여행지다. 특히, 한 여름에는 해수욕을 하기 위해 많은 인파가 몰려 어디를 가든 줄을 서야 하기 때문에 아직 여름이 오지 않은 6월 국내 여행지로 안성맞춤이다. 아래 항목을 통해 속초 가볼 만한 곳을 알아보고 돌아오는 황금연휴에 미련 없이 떠나보자.

▲속초 가볼만한 곳 설악산 케이블카(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설악 케이블카

시원 바닷바람을 쐬고 왔다면 높은 산에 올라가 풍경을 바라보자. 설악 케이블카는 속초에 위치해 있어 날씨가 좋은 날에만 운영이 왼다. 설악 케이블 카는 산을 타고 올라가며 속초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고 산이 가진 웅장한 매력을 실제로 볼 수 있는 장소다. 이에 가족 및 연인 단위로 속초 여행을 떠난다면 가볼 만한 곳인 설악 케이블카를 타고 편안하게 산 풍경을 감상해보자.

▲속초 가볼만한 곳 아바이 마을(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바이 마을

속초 가볼 만한 곳을 찾고 있다면 순대가 맛있는 곳으로 알려진 아바이 마을을 방문해 보자. 아바이 마을은 함경도 실향민들이 모여 살고 있는 곳으로 이전에 아바이 순대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한 뒤 유명해지기 시작했다. 아바이 마을은 여전히 갯배 선착장 등 거주민들의 생활 환경을 살펴볼 수 있고 야채와 고기가 듬뿍 들어간 아바이 순대까지 즐길 수 있어 속초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속초 가볼만한 곳 테디베어 뮤지엄(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테디베어 뮤지엄

어린이가 있는 여행객이라면 반드시 가볼 만한 곳이 있다. 바로 곰인형이 가득한 테디베어 뮤지엄이다. 가족 단위 여행객이라면 하루 종일 자연경관을 바라보는 것에 지친 아이를 발견할 수 있다. 이에 아이를 위해서 잠시 테디베어 뮤지엄에 들려 교육 전시를 관람해 보자. 더욱이, 테디베어 뮤지엄은 나라별 테디베어를 이용해 꾸며놓았으며 세계 속 다양한 문화를 엿볼 수 있어 아이에게는 흥미로운 볼거리를 주며 동시에 교육을 제공하는 속초 가볼 만한 곳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