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이몽 등장인물 및 인물관계도(사진출처=ⓒMBC '이몽' 예고편)

일제강점기를 배경으로 조선을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역사적 드라마가 방영 중이다. 최근 오랜만에 복귀한 배우 유지태와 이요원이 주연 역할을 맡아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MBC 드라마 '이몽'이다. 이몽은 일제 강점기를 배경으로 일본인 손에 자란 의사 이요원과 의열단장 김원봉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줄거리가 펼쳐지는 드라마다. 조선의 역사적인 인물들을 다시 비추고 있는 드라마 이몽은 화려한 등장인물과 매력적인 인물관계도 및 흥미진진한 줄거리로 인기를 끌고 있다. 아래 항목을 통해 드라마 '이몽'이 과연 몇 부작으로 끝날 예정인지 인물관계도 및 등장인물 설명과 함께 살펴보자.

▲드라마 이몽 줄거리 및 몇부작?(사진출처=ⓒ MBC '이몽' 예고편)

드라마 '이몽' 등장인물 및 인물관계도

드라마 '이몽'에는 다양한 등장인물이 있다. 먼저, 주연 이영진 역은 배우 이요원이 맡았으며 이야기의 중심인 김원봉 역은 배우 유지태가 맡아 연기한다. 더욱이, 일제 강점기 시절의 불안정한 조선사회를 그릴 후쿠다 역에는 임주환이 등장한다. 이외에도 미키 역에는 남규리, 히로시 역에는 이해영 배우가 맡아 열연하고 있다. 드라마 '이몽' 인물관계도를 살펴보면 줄거리는 외과의사 이요원과 의열단 단장 유지태를 중심으로 흘러간다. 또한, 인물관계도에서 빠질 수 없는 적대 관계에는 임주환이 있다. 더욱이, 인물관계도를 살펴보면 조선총독부와 종로 경찰서, 의열단, 청방 등 줄거리의 흐름을 탄탄하게 잡아줄 등장인물들이 자리 잡고 있다.

▲이요원, 유지태 주연 '이몽' 촬영지 및 OST (사진출처=ⓒ MBC '이몽' 예고편 방송장면)

드라마 '이몽' 줄거리? 몇 부작일까?

드라마 '이몽'은 현재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5분에 MBC에서 방영하고 있다. 최근 드라마 '이몽' 시청률은 5.1%를 기록했으며 현재까지 22회가 방영되었다. 드라마 '이몽'의 재방송은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에 방영되고 있어 본 방송을 놓쳤다면 재방송을 시청해 줄거리를 알 수 있다. 드라마 '이몽'은 총 40부작으로 회당 2회 연속으로 방영돼 총 20회로 마무리가 될 예정이다. 드라마 '이몽' 줄거리를 살펴보면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와 같은 생각으로 나라를 위해 힘쓰는 역사적 인물들의 일대기를 보여준다.

▲드라마 '이몽' 줄거리 및 재방송 시간(사진출처=ⓒ MBC '이몽' 예고편 방송장면)

드라마 '이몽' OST와 촬영지는?

현재 드라마 '이몽'의 촬영지는 강릉 여행지로 가볼 만한 곳인 선교장에서 촬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충청남도 금산 지역에서도 촬영을 진행하여 최근 전남 가볼 만한 곳으로 떠오르고 있다. 드라마 '이몽'은 사전제작 드라마로 촬영을 마쳤지만 화면 속 장면을 확인하고 싶다면 강릉 혹은 전남으로 여행 시 살펴보는 것이 좋겠다. 이외에도 드라마 '이몽'의 배경음악인 OST는 등장인물이 남규리와 태사비애, 알비 등이 이몽 OST로 참여했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