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키트란? 쿠킹박스 뜻(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매일 집에서 저녁을 만들어 먹는 사람이라면 고민이 이만저만 아닐 것이다. 특히, 가정주부나 자취생들에게는 저녁 메뉴만큼 고민되는 일이 없다. 냉장고에 있는 식재료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만들어 먹고 싶은 음식이 있어도 어렵거나 재료를 쉽게 구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 최근에 이러한 고민으로 인해 생겨난 제품이 있다. 바로 밀키트 상품이다. 밀키트 상품은 쿠킹 박스라고 하여 요리에 필요한 식재료와 알맞은 양념을 적정량 넣어 파는 상품이다. 이에 많은 자취생과 가정주부가 환호하고 있다. 초보자도 누구나 손쉽게 멋진 요리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래 항목을 통해 밀키트 뜻과 어떤 종류의 쿠킹 박스가 있는지 혹은 저녁 메뉴 추천으로는 어떤 음식이 좋은지 확인해 보자.

▲밀키트 뜻(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밀키트(쿠킹박스) 뜻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음식 조리 서비스인 밀 키트는 식사라는 뜻의 '밀'과 세트라는 뜻의 '키트'가 합쳐진 합성어다. 이는 밀 키트라고 하여 레시피 박스 혹은 쿠킹박스라고 불린다. 이러한 밀키트 뜻은 자취생과 요리를 하는 가정주부를 위해 만들어 졌다. 간편식이라고 불리는 도시락과는 다르게 밀키트는 이미 손질된 재료와 필요한 양념을 모두 제공한다는 뜻이다. 이에 요리를 할 줄 모르는 사람들 조차도 밀키트를 가지고 쉽게 요리를 접할 수 있다. 또한, 저녁메뉴추천으로 매일 인터넷을 검색했다면 이제는 밀 키트 세트를 가지고 생각지도 못했던 다양한 음식을 접해볼 수 있다.

▲저녁메뉴 추천 밀키트(쿠킹박스) 종류는?(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저녁메뉴추천으로 떠오르는 밀키트 종류는?

밀키트가 음식을 간편히 조리하게 만들어주면서 다양한 음식들이 밀키트 형태로 제공되고 있다. 먼저, 갓난 아이들의 음식을 만들어야 하는 주부들의 경유 이유식용 밀 키트를 이용해 볼 수 있겠다. 특히, 아이들의 음식에는 영양소 계산이 필요한데 이를 밀키트가 대신해 주는 것이다. 더욱이, 이러한 쿠킹박스는 필요할 때마다 구매하여 조리해 먹을 수 있다.
쿠킹박스는 주부들뿐 아니라 자취생에게 도움이 되는 레시피 서비스다. 특히,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마라샹궈 혹은 양장피 등 중화 요리를 쿠킹 박스로 받아 볼 수 있으며 홈파티 단골 메뉴인 밀푀유나베 역시 밀키트로 즐겨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양념하기 어려운 떡볶이, 부대찌개, 된장찌개, 볶음밥 등 다양한 음식을 밀키트(쿠킹박스) 형태로 받아볼 수 있어 이제는 저녁메뉴 추천에 있어서 고민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