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크림과 선스틱 추천 및 장점(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태양이 점차 뜨거워지는 여름이 오면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이 있다. 바로 외출하기 전에 발라야 하는 선크림이다. 선크림의 효과는 이미 익히 알려진 것처럼 자외선을 차단해 피부의 손상을 막아준다. 선크림을 바르지 않고 물놀이나 장시간 동안 밖에 나가게 되면 피부가 햇빛에 의해 온도가 올라 붉어지거나 심하게는 피부 겉면이 벗겨질 수 있다. 더욱이, 여름에는 태양이 매우 뜨겁고 최고 온도가 35도를 넘어가기 때문에 피부를 보호하지 않으면 쉽게 상할 수 있다. 하지만, 선크림 역시 무조건 추천에 따라 구매할 수 없다. 개인의 피부 상태와 선호하는 타입에 따라 선크림 종류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아래 항목을 통해 선크림 추천 시 선크림 종류와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자.

▲선스틱 추천 및 선크림 추천(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자외선 차단제 종류

자외선을 차단해 주는 선크림은 다양한 종류가 있다. 이전에는 크림 타입 제품만 있었다면 최근에는 선 젤, 선 스틱 등 편의성을 갖춘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먼저 선크림의 한 종류인 선 젤은 수부 로션 타입으로 백탁현상이 나타나지 않고 가볍게 바를 수 있는 제품이다. 선 젤은 평소에 선크림이 답답해 바르지 못한 사람들에게 알맞은 상품으로 가벼운 느낌을 선호한다면 추천되는 선크림 제품이다. 이보다 더욱 간편해 귀찮아서 선크림을 바르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제품이 있다. 이는 발 선 스프레이로 선 스틱이나 선크림보다 편리해 추천되는 상품이다. 선 스프레이는 몸 전체에 뿌려주기만 하면 자연스럽게 발리는 제품으로 여름철 인기가 좋다.

▲피부 타입별 선크림 종류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선크림을 미용과 함께 사용하고 싶다면 추천되는 선크림 종류가 있다. 바로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주는 미 백선 크림이다. 이는 메이크업 단계를 하나 줄여주기 때문에 평소에 집 앞에 나가거나 메이크업을 하고 싶지 않을 때 추천되는 상품이다. 이외에도 수시로 덧발라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추천 제품이 있다. 바로 스틱형으로 구성된 선 스틱 제품이다. 이는 립밤처럼 통을 돌리면 올라오는 선 스틱 부분을 피부에 문지르기만 하면 완성되는 제품이다. 선 스틱은 얼굴이나 몸에 사용할 수 있으며 작고 편리해 휴대용으로 추천되는 선크림이다. 선크림과 선 스틱 추천 상품 중 이번 여름을 위해 아직 고르지 못했다면 자외선 차단제의 종류를 살펴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겠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