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가볼만한 곳 및 2박3일 여행 드라이브 코스 추천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국내 여행지 중 가장 인기가 많은 도시는 단연 부산이다.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여름휴가와 해수욕을 위해 점차 부산을 찾는 여행객들이 많아지고 있다. 부산은 대표적인 여름 휴가철 여행지로 국내 많은 여행객들이 한 번쯤은 방문하고자 하는 도시다. 더욱이, 해외에서 유입되는 여행객들이 많아지면서 부산은 더욱 인기가 많아지고 있다. 부산은 가볼 만한 곳이 많고 유명한 드라이브 코스를 가지고 있어 가족 및 연인 단위 여행객들에게 사랑받는 도시다. 부산 여행을 결심했다면 아래 항목을 통해 부산을 가볼 만한 곳과 부산 기차 타고 가는 길과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버스와 기차 및 비행기로 부산 가는 길 및 방법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부산 가는 길 및 방법

수도권 및 타 지역에서 부산을 가는 길과 방법은 다양하다. 먼저, 수도권인 서울, 경기도에서 부산으로 가는 방법은 버스나 기차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부산행 버스를 예매해 타고 가는 것이다. 하지만, 부산을 버스로 가는 방법은 다소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많은 여행객들은 기차를 선호한다. 부산 가는 방법으로 기차에는 두 가지 선택권이 있는데 속도가 빠른 KTX와 무궁화 호를 타는 것이다. 두 가지 방법은 시간적인 면에서 큰 차이가 있으며 비용도 크게 다르다. 마지막으로 부산 여행 시 부산 가는 길과 방법에는 비행기가 있다. 근처 도심 공항을 이용해 부산행 비행기를 타고 부산 공항으로 도착하는 방법이다.

▲부산 가볼만한 곳 추천 및 부산 숙박 및 호텔과 펜션 정보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부산 숙박 및 호텔과 날씨

부산 여행을 떠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숙박 시설이다. 여행은 밖에서 구경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안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부산을 당일치기나 1박2일이나 2박 3일로 여행을 가는 경우에 숙박 및 호텔을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부산에는 다양한 숙박 시설이라고 할 수 있는 호텔, 민박, 펜션, 게스트 하우스 등이 있어서 자신의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부산 여행 숙박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우리나라는 크기가 작아 지역별로 날씨가 크게 다르지 않다. 하지만, 부산은 수도권과 거리가 멀기 때문에 출발하기 전 날씨를 살펴보고 가는 것이 좋다. 더욱이, 부산 여행을 가는 경우 가볼 만한 곳을 다 둘러보기 위해서는 맑은 날씨에 여행을 가는 것이 중요하다.

▲부산 당일치기, 1박2일 여행 코스 추천 및 가볼만한 곳 추천(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부산 여행 코스 추천 및 가볼만한 곳

부산 여행을 가게 되는 겨우 가볼만한 곳과 여행 코스를 정하고 출발하는 것이 좋다. 특히, 부산은 거리가 멀고 크기가 넓어 1박2일이나 당일치기 여행 코스로는 관광지를 다 돌아보지 못할 수 있다. 이에 최소 2박 3일 정도 되어야 부산 가볼만한 곳을 모두 둘러 볼 수 있을 것이다. 이에 부산 여행 시 드라이브 코스 및 가볼만한 곳으로는 먼저 해동용궁사와 남포동, 자갈치 시장 등이 있다. 또한 부산 여행 사진찍기 좋아 가볼만한 곳으로는 광안리, 해운대 해수욕장과 다대폰 해수욕장 그리고 감천문화마을이 있다. 이외에도 음식이 맛있는 부산 여행 코스로는 태종대, 오륙도 등이 있으 있다. 이에 반드시 여름 휴가로 부산 여행을 떠나는 경우 당일치기와 1박2일, 2박 3일 등 머무는 기간에 따라 가볼만한 곳과 필수코스를 예약 및 계획하고 가는 것이 좋겠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