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서산 여행 시 당진·태안 반도 등 가볼만한 곳과 당일치기 코스 추천(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충청남도로 여행을 생각하고 있다면 생각보다 가까운 곳에 여행지가 있다. 바로 태안과 당진 사이에 위치한 충청남도 서산시다. 서산시는 주말에 바다 노을을 즐기러 오는 여행객들로 붐비는 도시다. 더욱이, 서산은 서울에서 거리가 가까워 6월 국내 여행지로 인기가 좋다. 서산 여행을 가는 경우에는 자동차와 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근처에 태안과 당진이 있어 여유가 있다면 가볼 만한 곳을 모두 둘러볼 수 있다. 더욱이, 바닷가 지역에서 먹을 수 있는 해산물 맛집이 즐비해 있고 볼거리가 많아 주말여행 추천지로 안성맞춤이다. 아래 항목을 통해 서산 당일치기 여행 가는 방법 및 가볼 만한 곳과 맛집을 추천한다.

▲서산, 당진, 태안 반도로 여행 가는 방법 및 가볼만한 곳 추천(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버스와 자동차로 서산 여행 가는 방법

충청남도 서산으로 여행을 가는 경우에 버스를 통해 이동이 가능하다. 서산 시외버스 터미널이 있기 때문에 수도권에서 버스를 타고 출발한다면 고속버스터미널이나 남부터미널에서 서산행 버스 표를 구매해 이동이 가능하다. 당진, 서산, 태안은 모두 짧은 시간 내에 이동이 가능해 특히 당일치기 및 1박2일로 인기가 많은 6월 국내 여행지다. 또한, 자동차를 타고 서산 여행을 가게 되는 경우에 아침 일찍 출발하면 고속도로에 차가 막히지 않아 빠르게 도착이 가능하다.

▲서산 가볼만한 곳 해미읍성, 개심사, 간월암 등 추천(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서산 여행 가볼만한 곳 추천

서산으로 당일치기 여행이나 1박 2일 여행을 가게 된다면 가볼만한 필수 코스 장소가 있다. 가볼만한 곳으로는 간월암, 개심사, 해미읍성 등이 있다. 이는 서산에 대표적인 가볼만한 곳으로 많은 여행객들이 붐빈다. 이외에도 충청남도 서산에 가볼만한 곳을 찾는 다면 서산한우목장과 서산부석사 및 용비지가 있다. 이외에도 유기방가옥과 개심사 등 봄과 여름에 찾으면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살펴 볼 수 있는 관광지가 있다. 더욱이, 서산 여행 시 주변 당진과 태안이 이어져 있기 때문에 태안 목마을이나 태안 가볼만한 곳을 검색해 주변을 함께 둘러보는 것이 좋겠다.

▲서산 여행 시 가볼만한 곳 및 서산 맛집 추(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서산 맛집 추천

충청남도 서산은 바닷가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해산물 음식이 발달했다. 이에 서산에는 다양한 맛집이 위치하고 있는데 자동차를 이용하면 서산으로 가는 길목에 있는 맛집까지 방문이 가능하다. 특히, 서산 맛집으로는 옛날 빵을 구워주는 집이 있으며 티비 프로그램에 나와 유명세를 얻기도 했다. 또한,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 출연한 장소로 분식 요리를 파는 맛집이 있기도 하다. 서산의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불고기, 장어, 회 등이 있어 여행 시 꼭 가볼 만한 곳으로 여겨지는 맛집을 미리 검색하고 방문하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