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 통증 및 손목 터널 증후군 원인과 증상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손목이 아파서 생기는 병 손목 터널 증후군은 일종의 직업병이다. 손목 터널 증후군은 손목의 신경을 감싸고 있는 터널 부근에 통증이 있는 데 이는 일반적으로 타자를 많이 치는 직장인들과 가정주부들 사이에 흔히 생기는 질병이다. 손목 터널 증후군에 걸리게 되면 손목 통증과 함께 찌릿한 통증 증상이 있다. 이러한 경우 오랜 시간 방치하고 계속해서 손목을 사용하게 되면 통증이 점차 심해질 수 있으니 손목 터널 증후군 원인과 증상을 알고 빠른 시일 내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다.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 및 원인과 자가진단법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손목 터널 증후군 원인

손목 터널 증후군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할 수 있으나 대체적으로는 무리하게 손목을 사용하는 경우 원인이 될 수 있다. 손목 터널 증후군 원인은 무리한 손목 움직임과 힘을 주게 되어 신경 부분이 눌려 통증이 발생하는 것이다. 손목 터널 증후군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과도한 움직임을 줄이고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손목 보호대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을 통해 자가 진단을 해보고 병원을 방문해 정밀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손목 터널 증후군 원인이 되는 직업으로는 피아니스트와 손가락에 힘이 들어가는 직종이 있다.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 및 원인과 손목 통증 및 수술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으로는 손목 부위에 통증이 있다. 또한 손목을 사용하지 않을 때도 힘이 빠지는 증상이 있을 수 있다.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이 나타나면 먼저 손목 부위에 보호대를 착용하고 손목운동과 스트레칭을 주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과 통증을 줄일 수 있다. 무엇보다 손목 터널 증후군은 한 번 걸리고 치료를 받지 않으면 통증이 점차 심해질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겠다.

▲손목터널 증후군 자가 진단 및 치료 방법과 원인 및 증상(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손목 터널 증후군 자가 진단 및 치료 방법

손목에 통증이 있다면 자가진단법을 통해 손목 터널 증후군을 알아볼 수 있다. 먼저, 손목에 통증이 있고 움직일 때마다 찌릿한 증상이 있을 수 있다. 또한, 손목을 쓰지 않을 때에도 손목에 힘이 빠지거나 저린 느낌이 있다면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으로 볼 수 있다. 손목 터널 증후군을 치료하는 데에는 수술적 방법과 비수술적 방법이 있다.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비수술적인 방법인 물리치료와 스트레칭을 이용해 손목을 치료할 수 있다. 하지만, 이보다 심각한 경우에는 수술적 방법을 통해 치료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